스마트폰 '안전 안내 문자' 수신 차단 방법

2020. 5. 15. 12:31IT/정리&정보

반응형

(※이 글 설명은 갤럭시 S9 기준입니다. 다른 기종 또는 다른 운영체제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등의 문제 때문에 수시로 '안전 안내 문자'가 뜹니다.

 

중요한 내용을 알려주는 것이지만, 시도 때도 없이 문자와 함께 울리는 특유의 커다란 사이렌 알림음은 성가시기만 합니다. 또한 게임처럼 실시간으로 조작을 하고 있을 때 문자 팝업창이 강제로 뜨면 정말 짜증 나죠. 그런 경우, 안전 안내 문자 수신을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문자 메시지 앱에서 '더 보기'(점 세 개 모양의 아이콘)를 선택.

 

더 보기 항목 중 '설정' 선택.

 

'긴급 알림 설정' 선택.

 

여기서 '안전 안내 문자' 설정을 끄면, 안전 안내 문자를 수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바로 위에 안전 안내 문자 외에 '긴급 재난 문자'도 끌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황사처럼 비교적 사소한 상황에도 보내는 안전 안내 문자와는 다르게 긴급 재난 문자는 지진 등의 진짜로 목숨이 위험할 수도 있는 상황에 발신되는 것이니 웬만해서는 끄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삶을 사는 것까지 귀찮은 것이 아니라면 말이죠.

https://namu.wiki/w/2018%EB%85%84%20%ED%8F%AC%ED%95%AD%20%EC%A7%80%EC%A7%84#s-2

 

2018년 포항 지진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

namu.wiki

또한 재난 상황에서 긴급 재난 문자가 아닌 안전 안내 문자가 발송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혹시라도 안전 안내 문자를 꺼서 불이익을 받는다면 그것은 본인의 책임이라는 건 명심하고 설정을 끄시길 바랍니다.

혹시 안전 안내 문자 자체는 받고, 시끄러운 소리나 팝업 알림만 끄는 방법이 있을까 해서 찾아봤지만, 그런 방법은 없네요. 편의성 때문에 긴급 재난 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를 구분하는 기능은 있는데, 안전 안내 문자는 받으면서 알림은 끄는 기능은 없다니.. 혹시 제가 기능이 있는데 못 찾은 것이라면 댓글로 알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