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개편된 로보 럼블 플레이

2020. 6. 3. 09:46게임/브롤스타즈

반응형

5월 13일에 티켓이 사라지고 티켓 이벤트들이 다 변경이 됐습니다.

 

그래서 로보 럼블도 버틴 시간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는 식에서 2분 동안 버티고 해당 난이도를 클리어하면 '노멀 - 하드 - 엑스퍼트 -...'로 점점 난이도가 상승하는 식으로 규칙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모드는 변경됐어도 여전히 스타 파워 팸이 제일 좋습니다. 그 외에는 8비트나 제시 등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https://youtu.be/DYNHLVim-JE

여담으로 이번에 로보 럼블에서 스프라우트를 사용하는 버그가 발견됐습니다. 이 버그를 사용하면 크레이지 16단계까지 쉽게 진행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사용하기에 조금 난이도가 있어서 실력이 안 되는 사람들은 사용하기 어려운 버그라고 하네요.

저는 버그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하지는 않아도 딱히 버그를 사용하는 것을 뭐라 하지는 않는데요, 문제는 버그를 사용하겠답시고 버그용 브롤러인 스프라우트나 보를 고르는 게 아니라 틱이나 다이너마이크 같은 브롤러를 픽하는 사람이 많다는 겁니다.

버그를 쓰고 싶다면 적어도 본인이 버그를 쓰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브롤러를 골라야지, 그에 꼽사리 끼는 용도의 브롤러를 고르는 것은 대체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군요. 랜덤큐로 자신을 제외한 두 명 전부 버그픽을 고를 확률은 대체 얼마나 될까요?

안 그래도 이번에 로보 럼블이 개편되면서 크레이지 1단계 난이도까지만 가도 적절한 브롤러를 사용하지 않거나 팀워크가 안 맞으면 스테이지 클리어가 어려운데, 트롤들 때문에 크레이지 1단계를 클리어하는 데 10판은 넘게 도전한 것 같네요.

게임이라는 게 본래 자신이 재미있는 게 우선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조금은 남 생각을 하면서 덜 이기적으로 굴면 좋겠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