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에디터 임시저장 기능 개선

2020. 5. 21. 16:58블로그/티스토리

반응형

https://hmseo91.tistory.com/18

 

티스토리 임시저장 기능 오류 재발

며칠 전에 임시저장 기능 오류로 인해서 쓰던 글이 날아가는 바람에 푸념글을 썼습니다. https://hmseo91.tistory.com/14 티스토리 임시저장 기능 오류 보통 티스토리 등의 블로그에서 글을 쓰다가 힘들�

hmseo91.tistory.com

예전에 티스토리 에디터의 임시저장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https://imheroim.tistory.com/34

 

티스토리 신에디터 임시저장글 발행하면 다른 임시저장목록 삭제?

안녕하세요 사사상입니다. (사람사물상황) 방금 전에 첫 글 아닌 첫 글을 발행하면서, 연재로 적어두었던 임시 저장된 글들이 모두 날아갔다. 임시저장이 이렇게 있을 때 발행을 하면 나머지 것�

imheroim.tistory.com

저 외에도 여러 사람이 불편을 겪고 있던 이슈였습니다만, 아무리 기다려도 해결될 기미는 안 보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결국 티스토리 블로그를 메인으로 이용하는 것은 포기하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백업용으로만 쓰고 새 글은 항상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해 썼습니다.

 

https://notice.tistory.com/2540

 

[사전 안내] 임시저장과 자동저장을 개선합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에디터 임시저장과 자동저장의 개선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임시저장 방식을 개선합니다. 현재 임시저장은 글 각각에 대한 수정본을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하나��

notice.tistory.com

그런데 이 문제가 5월 21일부터 해결된다고 하네요.

 

이전에는 새 글을 발행하면 임시저장 보관함이 초기화되었던 것을 앞으로는 임시저장본이 보관되도록 고친다고 합니다.

의도했던 것인지 의도하지 않은 버그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의도한 것이었다면 정말 바보같이 시스템을 만든 것이었겠고, 버그였다면 이슈가 발생하고 1년 정도가 지난 시점에서 고친다는 점에서 그 게으름을 질타할 수밖에 없겠네요.

안 그래도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경쟁력도 엄청 떨어지는데, 이런 말도 안 되는 이슈를 이제야 고친다니 대체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습니다. 적어도 한참이 지나서라도 고치긴 한다는 점에서 티스토리를 신경은 쓰고 있다고 봐야 하는 걸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