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 고급테스트 간단 공략

2020. 4. 13. 14:34게임/기타

반응형

2011.8.6 작성 글 백업


오늘 포탈 고급테스트를 다 클리어했습니다.

 

포탈 스토리모드는 일찌감치 깬지 오래인데, 어째서인지 고급테스트 한 스테이지 클리어할 때마다 오류가 나서 게임이 중지되는 바람에 귀찮아서 미루다가 오늘 날 잡고 다 깼습니다.

 

13번 테스트실

 

고급테스트 중에서 이 방만 공략을 보고 말았습니다...

어째선지 포탈은 제일 간단할 터인 맨 처음 부분만은 항상 공략을 보게 되네요.

점프를 통해서 진행을 해야 함에도 포탈을 사용해서 깨려다가 숱한 실패를 했습니다.

포탈을 접하기 전에는 당연히 다른 플랫폼 게임들처럼 점프 같은 걸로 진행하려 했을 텐데, 포탈은 무조건 포탈을 이용해서 진행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생겼었나 봅니다.

 

14번 테스트실

 

이 방은 이전 테스트실보다 컨트롤이 조금 더 요구되도록 변화했을 뿐..그냥 정석적으로 접근하면 됩니다.

 

15번 테스트실

 

순발력과 스피드가 필요한 스테이지입니다. 조금 운이랄까..그것도 필요한 것 같기두 하드라구요.

그 3번째 단계라고 해야 되나, 그 부분에서 에너지 불릿인가하는 그걸 전 우연히 꽂았거든요.

 

16번 테스트실

 

상당히 빡치는 스테이지죠. 아주 귀찮습니다..큐브를 잔뜩 쌓아서 터렛의 시야를 가리는 방법밖에는 모르겠습니다.

열심히 노가다하는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ㅋㅋ;

 

17번 테스트실

 

동그란 큐브를 사용하죠...이거 진심 운이 좀 필요한 것 같습니다.

큐브로 에너지 불릿을 튕겨내야 되는데..각도가 짐작이 가질 않더라구요..잘못하면 잘못 튕긴 불릿에 맞아죽는 사태가? 

뭐, 전 운이 좋아선지 안 죽고 클리어했어요.

글고 이 스테이지는 문 여는 버튼을 한 번에 둘 다 누른다고 생각하지 말고 하나씩 누른다고 생각하며 진행합시다.

 

18번 테스트실

 

저의 경우, 첫 번째부터 난관이었습니다.

들어가자 보이는 반대쪽 발판으로 날아가면서 오른쪽을 보면 포탈을 쏠 수 있는 발판이 보이거든요? 이걸 날아가면서 맞춰야 합니다.

그다음 발판 밟기는 무난합니다. 어디에 포탈을 쏠 수 있는지 잘 살피면 쉽죠.

마지막은 터렛 4형제. 이거 물리칠 방법 없는 거 같아요. 적의 총알을 이용할 수 있을까 했지만, 안 통하는 것 같고요..

바닥을 보면 일반 18번 테스트실에서 이용했던 발판이 이동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중력가속도 잘 이용하면서 순발력 있게 플레이하면 깰 수 있습니다.

 

이렇게 포탈에서 해볼 건 이제 다 해봤네요.

포탈 프렐류드니 프로니 하는 것들은 사람들 말 들어보니 진행이 너무 어렵다고 어쩌고저쩌고하길래 그냥 안 하려구요.

제 스타일상 최대한 공략 안 보고 플레이하는데, 그래서는 언제 게임을 다 깰 수 있을지 알 수가 없을 듯해서요.

지금까지 공략 본 것들도 그거 하나 갖고 30분가량 쌩쑈를 하다 하다 진짜 모르겠는 것들만 공략 본 거예요.

 

이제 포탈 2나 함 해볼까.ㅎㅎ

반응형

'게임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와우 렙60 달성  (0) 2020.04.19
요즘 와우를 합니다.  (0) 2020.04.13
타임리버스 접는다는 글  (0) 2020.04.10
타임리버스 하는 중 + 리세마라 팁  (0) 2020.04.04
POE - poe.ninja 사이트 한글화  (0) 2020.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