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당분간 파판14 글 폭격이 있을 예정입니다

2020. 2. 13. 10:10공지

반응형

딱히 지금까지 블로그를 하면서 공지라는 것을 써 본 적이 없는데, 드디어 이런 것을 쓰게 되네요. 뭐, 그렇다고 블로그 전체에 관련된 공지사항이라기보다는 파이널판타지14 카테고리에만 한정되는 공지사항입니다.

그 공지 내용이 무엇이냐면, 당분간 파판14 카테고리에 올리는 스토리 관련 글들은 제 서술 없이 스샷만 올릴 것이라는 겁니다. 그리고 그 글들은 제 스샷 재고가 떨어지기 전까지 지속적으로 포스팅될 것이며, 많으면 하루에 10개 이상의 글이 올라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왜 이런 행동을 하냐면, 파판 스샷이 너무 많이 쌓여서입니다. 파판14 카테고리의 글들을 보면 아시겠지만, 꾸준히 메인 스토리 관련 글을 올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글 하나하나의 스샷 분량이 최소 100개를 넘어가고 많은 건 300개 가까이 되다 보니, 그에 맞는 분량의 글을 쓰는 것도 상당히 힘이 드네요. 그런 이유 때문에 글을 쓰는 것이 미뤄지게 되는 한편, 파판 플레이는 꾸준히 하고 있어서 스샷이 계속 쌓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스샷이 너무 쌓이다 보니 스샷 숫자만 거의 8000장 가까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이게 부담이 돼서 파판 스토리 진행은 못 하겠고 그 때문에 게임이 재미 없어지는 현상이 나타나더라고요.. 이왕이면 게임 플레이한 순서대로 포스팅을 하고 싶은데, 중간중간 따로 포스팅하고 싶은 내용들도 게임 플레이 순서 때문에 먼저 올리기 애매한 감이 있기도 하고, 무시하고 그냥 게임 진도를 빼자니 포스팅할 것들 때문에 진도 빼는 것도 부담되는 느낌이 드네요.

하여튼 그래서 일단은 묵혀둔 스샷들을 순서대로 해설 없이 스샷만 전부 업로드해 놓으려고 합니다. 일단 그래놨다가 나중에 천천히 차례대로 해설을 갱신을 하려고요. 포스팅을 미뤄두기만 하니까 진도도 안 나가고 답이 없네요.

딱히 이런 공지사항은 필요 없을지도 모르지만, 혹시 제 파판 글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 있을 수도 있고, 또한 이웃분들 피드 리스트에 제 글만 수십 개씩 올라가면 좀 민폐일 수 있을 것 같아서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최대한 빨리 전부 다 올리도록 해 볼게요.


이 공지는 제 네이버 블로그에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여기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해설을 붙인 글들만 올릴 것이기 때문에 마구 글을 올리는 일은 없을 겁니다. 반대로 말하면 스샷만 올린 글들에 따로 해설을 붙이기 전까지 여기에는 파판 관련 글이 안 올라온다는 얘기이기도 하지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