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 한 번에 여러 사람에게 개별적으로 1:1 메시지 보내는 방법

2020. 1. 7. 19:01IT/정리&정보

반응형

카카오톡을 사용해서 여러 사람에게 동일한 메시지를 보내는 경우에 그들을 동시에 한 단톡방에 초대해서 메시지를 보내기에는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끼리 서로 모르는 사이의 여러 사람에게 동시에 신년 인사를 보내고자 하는 경우가 그러할 것입니다. 이럴 때는 한 번에 여러 사람에게 동일한 내용의 메시지를 개별적으로 보내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누군가에게 샘플로 메시지를 보내야 하는데요, 저는 이 때 '나와의 채팅'을 사용해서 본인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카오톡 친구 탭 제일 상단에서 본인의 아이디를 선택하면 나와의 채팅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과의 채팅 방에서 사람들에게 보낼 메시지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입력한 메시지를 길게 꾹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이 중에 '공유' 기능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을 선택합니다.

 

이제 카카오톡 친구 목록이 쭉 뜨는데, 이 중에 원하는 대상을 선택해서 우측 상단의 '확인'을 누릅니다.

이 때 주의할 점은 1:1 채팅방을 사용한 메시지 단체 전송 방법은 메시지 공유대상이 10명 이하일 때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10명이 넘는 공유대상을 선택하면 단톡방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마지막으로 전송방법으로 '1:1 채팅방'을 선택하면, 메시지 공유대상으로 선택한 사람들에게 개별적으로 메시지가 전달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