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 '암흑의 광기' 일러스트

2019. 12. 29. 14:39게임/하스스톤

2015.5.10 작성 글


하스스톤 사제의 오리지널 카드 중 희귀 등급의 '암흑의 광기' 카드는 하스스톤 유저라면 모두 알고 있는 평범한 카드입니다.

 

그런데 이 카드를 보면서 항상 하는 생각이 있는데요, 이 카드의 일러스트는 대체 어떻게 된 구성인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는 겁니다. 언뜻 보면, 엘프 목이 칼 위에 꽂혀 있는 것 같기도 한데, 12세 이용가인 하스스톤이 그런 일러스트를 채용했을 리가 없겠죠. 그렇다고 전체적으로 사람 형상으로 보자니 그림에서 머리만 붕 떠 있는 느낌이라서, 그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https://hearthstone.gamepedia.com/Shadow_Madness

그래서 원본 일러스트가 무엇인지 한번 찾아봤습니다.

아마도 구도상 어깨 뽕을 과하게 넣은 옷을 입은 엘프가 등을 보이면서 목을 과도하게 왼쪽으로 꺾어서 뒤쪽을 보고 있는 그림인 것 같은데요, 대충 이해는 됐지만 여전히 얼굴만 그림에서 붕 떠 보이는 느낌입니다. 목이 이상할 정도로 꺾여서 뒤쪽을 쳐다보기도 하고, 어깨뽕이 저렇게 큰데도 인물의 턱이 어깨 라인 위쪽으로 올라온다는 점들이 현실적으로 많이 어색해 보입니다. 아무래도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림을 좀 과장해서 표현하려 하다 보니, 정도가 지나쳐서 그림이 이상하게 보이게 된 것이 아닌가 싶네요.

하여튼 의문점은 풀었네요.

 

여담으로 암흑의 광기도 하스스톤 초기의 여러 다른 카드들처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트레이딩 카드 게임인 "Servants of the Betrayer"에서 일러스트를 차용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