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신규 모험 모드 '달라란 침공' 리뷰(스압)

2019. 12. 29. 16:30게임/하스스톤

반응형

2019.5.21 작성 글


2019년 5월 17일에 신규 1인 모험 모드인 달라란 침공이 열렸습니다.

 

하스스톤에 접속하면 패치를 받습니다.

 

와! 1인 모험!

 

네.

 

아직 전부 잠금 상태라서 뭐가 아름다운지는 잘 모르겠네요.

 

1장, 달라란 은행은 공짜로 잠금 해제가 가능합니다.

 

바로 잠금 해제!

 

토그왜글과 함께 은행 털러 ㄱㄱ.

 

처음에는 마법사 직업만 사용 가능합니다.

마법사 영웅은 미궁 탐험에서 토그왜글이 사용하던 마법 양초에 깃든 불의 정령 라카니슈입니다.

 

마법사 직업으로 모험 모드를 진행하면서 과제를 달성하면 다른 영웅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두머리 15번 처치라.. 마법사 직업으로 모험 모드를 2번 완벽하게 클리어한다면 모든 덱을 사용할 수 있겠네요.

 

첫 보스, 마레이 룸.

 

토그왜글이 은행을 터는 동안 라카니슈가 깽판을 친다는 컨셉인 모양입니다.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미궁 탐험이나 괴물 사냥처럼 보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2.병.라.팜.

 

2번째 보스, 치유사 조이.

 

3번째 보스, 사서 베이 차오.

 

4번째 보스. 는 아니고 바텐더 밥은 비전투 대전으로 쉬어가는 스테이지입니다.

 

선술집에서 모험 덱을 수정이 가능한데, 여기서의 선택에 따라 모험 모드가 한결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하수인을 추가하거나 제거하면 됩니다.

 

4번째 보스, 만물박사 훠트.

 

익숙한 보물들이 보이네요.

 

또 밥과 만났네요.

원래 5스테이지 다음이 선술집인데, 제가 5번째 보스 스샷을 찍는 것을 깜빡한 것 같습니다.

 

호기심에 선술집 카드를 써 보다가 좋은 카드들을 제거해버렸습니다.ㅜㅜ

 

6번째 보스, 은행원 빅스.

 

7번째 보스, 아나리 더스크그로브.

 

보물은 모험 모드 1회 진행 중에 총 3번 선택 가능한 모양입니다.

 

8번째 스테이지 막보. 여왕 왜그토글.

토그왜글 와이프 같은데, 아닌가?

 

잔.악.무.도.를 볼 때마다 오.글.오.글.하네요.

 

마법사 덱 하나 오픈!

 

1장 클리어 보상으로 3팩!

 

1장 그림에 토그왜글이 추가됐습니다.

 

변형 모드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5장까지 전부 출시돼야 하는군요.

 

2장부터는 700 골드 또는 7000 배틀코인을 사용해야 잠금 해제가 됩니다.

배틀코인을 사용해 구매할 거면 2~5장 합해서 20000 배틀코인이니 한 번에 구매하는 게 낫겠네요.

 

전 골드로 구매!

 

제 2장: 보랏빛 요새 잠금 해제!

 

2장은 클리어하지 않아서, 아직 색이 칙칙하네요.

 

2장은 하가사와 함께 진행.

 

2장을 구매하면 주술사 베시나와 사냥꾼 늙은 들창눈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일단 베시나로 진행.

 

첫 번째 보스, 린지 레드그린.

 

하가사는, 쇼미더졸개 플레이할 때도 느꼈는데, 대사가 출력되는 것이 참 느려서 짜증 납니다.

 

2번째 보스, 위대한 아카잠자락.

 

3번째 보스, 달의 여사제 니시.

 

선술집.

3스테이지 뒤는 항상 선술집인 건가요?

 

4번째 보스, 줄이오스.

 

5번째 보스, 운간 오드카인드.

 

보물 선택.

라팜의 손이 강력하대서 한번 골라봤는데, 예전에 탐험가 연맹에서의 흑마법사 직업 카드인 '라팜의 저주'로 생성되는 '저주!' 2장을 상대 손에 주는 거네요... 웬만해서는 다른 보물 고르는 것이 나아 보입니다.

그러고 보니, 1스테이지 뒤의 보물 선택하는 것은 깜빡하고 스샷을 안 찍은 듯하네요.

 

5스테이지 다음의 선술집.

 

6번째 보스, 하로 세팅선.

 

7번째 보스, 에레켐.

 

마지막 보물 선택.

 

8번째 보스, 파멸자 주라마트.

이제 보니 하가사도 좀 중.2.병.스러운 것 같습니다.

 

2장 클리어!

 

모험 보상으로 신규 주술사 영웅 능력과 신규 덱 획득!

 

삐요옹~

 

2장도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카드팩 3개를 줍니다.

 

사라사라~

 

짠!

 

다시 한번 마법사로 1장 달라란 은행을 털어봅시다.

다른 영웅 능력 해금 조건을 못 맞춰서 여전히 화염 작렬밖에 사용할 수 없네요.

 

'불쏘시개 수습생' 덱으로는 한번 클리어했으니, 이번엔 '정령과 원소' 덱으로 도전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보스, 키지 코퍼클립.

아까와는 다른 보스네요. 아마 여러 보스들 중에서 랜덤하게 만나나 봅니다.

 

아까 2장 플레이할 때는 첫 번째 보스였는데, 여기서는 두 번째 보스로 등장하네요.

 

앞서 보물 선택 시간에서 '신비로운 지혜의 공'을 선택했습니다.

카드가의 얼굴이 공에 들어있는 웃긴 컨셉의 보물인데요, 와우에서는 애완동물로 데리고 다닐 수 있다고 하는군요.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7&l=29191

 

신비로운 지혜의 공 퀘스트 | 와우 인벤

 

m.inven.co.kr

별명은 '훈수충'에 컨셉도 웃기지만, 성능은 확실히 사기라고 보증합니다. 발견하면 무조건 픽하세요.

 

3번째 보스.

 

한 장 추가 드로우.

타짜세요?

 

덱에서 도발 하수인 소환.

개.사.기.

 

주문 2회 사용.

대상 선택 주문일 경우, 동일한 대상에게 주문을 2번 시전합니다.

그리고 버그 같은데, 첫 번째로 사용한 주문에 2회 시전 효과가 발동하고도, 다음에 사용하는 다른 주문에도 2회 시전 효과가 발동합니다.

 

무작위 대상에게 주문 재시전.

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첫 번째로 사용한 주문에 2회 시전 효과가 발동하고도, 그다음에 사용한 다른 주문에도 2회 시전 효과가 발동하는 버그가 있습니다.

 

무작위 보물은 최고의 보물, 인정합니다.

 

선술집.

 

4번째 보스, 다그 크루얼마이트.

 

드로우하는 카드의 비용 무작위 변환.

띠용? 개트롤이네...

 

파괴된 하수인을 다시 덱으로 넣어주는 효과.

 

보물 카드를 사용하면 덱에 무작위 보물 카드 3장을 추가로 넣어주는 효과.

 

5번째 보스, 황금 정령.

 

드로우하는 카드를 핸드에 추가로 복사해 주는 효과.

진짜 타짜인 듯. 표정이 뭔가 띠꺼운 걸로 봐서 거의 확실합니다.

 

또 선술집.

 

6번째 보스, 발데라 하이본.

 

하수인을 내면 무작위 전설 카드로 바꿔줍니다.

 

도발 3장 전개, 이건 정말 개사기네요.

 

7번째 보스, 하로 세팅선.

 

마나 펌핑 개꿀~

 

나불이가 죽메 없는 언더테이커로 변했네요.

 

스테이지 하나 진행하는데 효과가 정말 무한정 발동하네요.

아마 모험 모드 내에서 가장 좋은 보물인 것 같습니다.

 

?

뭐 이딴 말도 안 되는 서비스까지??

 

이미 훈수충을 고른 상태에서는 다른 보물들이 전부 눈에 안 차네요.

 

8번째 보스.

막보는 고정인가 봅니다.

 

아까 1장 클리어했을 때와는 다르게 라팜이 아니라 토그왜글이 멘트를 치네요.

 

모험 보상 획득!

 

모험 모드 마법사 능력은 전부 해금했습니다.

 

아직 모험 모드 클리어에 사용하지 않은 덱들에는 체크가 안 돼 있네요. 다음에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모험 모드가 재미있어서 스샷을 마구 찍다 보니까, 첨부된 그림이 100장을 넘어가는 긴 글이 됐네요.

이번 달라란 침공은 확실히 준비를 많이 한 모습이 보여서 좋네요. 새로운 캐릭터들에 새로운 능력들, 게다가 다회차 모드까지 즐길 거리가 많아서 정말 맘에 듭니다.

그렇지만 낙스라마스, 검바산 등의 모험 모드들과 비교해 본다면 예전 모험 모드들과 마찬가지로 2만 원의 비용을 들이고서도, 그만큼의 보상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이 상당히 감점 요소인 것 같습니다. 고인물들 입장에서는 게임에 즐길 거리가 늘어나니 좋지만, 신규 유저나 저과금 유저들 입장에서는 모험 모드를 즐기기보다는 일단 팩을 까서 대전용으로 사용하는 필수 카드들부터 모아야 할 테니까 말이지요.

 

https://news.blizzard.com/ko-kr/hearthstone/22933721/%ED%95%98%EC%8A%A4%EC%8A%A4%ED%86%A4-%EC%97%85%EB%8D%B0%EC%9D%B4%ED%8A%B8-5%EC%9B%94-15%EC%9D%BC-%EB%8B%AC%EB%9D%BC%EB%9E%80-%EC%B9%A8%EA%B3%B5

 

하스스톤 업데이트 – 5월 15일 – 달라란 침공

오늘의 하스스톤 업데이트로 새로운 1인 모험을 위한 준비가 완료되었고 게임의 여러 부분이 향상되었으며 오류들을 수정했습니다.

news.blizzard.com

1인 모험 재접속 – 1인 모험 중에 게임을 종료하거나 접속이 끊어지거나 비정상적으로 게임이 종료되어도 게임 중 진행 상황을 다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것이기에 향후에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https://playhearthstone.com/ko-kr/blog/22990356/2019-5-23

 

밸런스 변경 사항 안내 - 2019년 5월 23일

오는 5월 23일에는 몇몇 카드에 밸런스 업데이트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playhearthstone.com

그래도 유저 편의도 신경 쓰는 것 같고, 밸런스 패치도 예전과는 다르게 좀 더 적극적으로 하는 걸로 봐서 요즘 하스스톤 행보는 많이 나아진 것 같네요. 물론 계속 지켜볼 필요는 있겠지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