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탭 s3 화면 꺼짐 오류

2019. 7. 10. 18:17잡담

반응형

2019.6.6 글


갤럭시 탭 s3을 사용한 지 1년 반이 넘었는데요, 사용하다 보면 화면이 종종 나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런 현상이 최근 들어서 나타난 것이 아니라, 처음 사용할 때부터 나타난 현상인데 고치기 귀찮아서 미루다 보니 지금까지 같은 현상을 겪으면서 사용하고 있네요.

어떤 현상이냐면, 갤탭에 필기 같은 것을 하기 위해서 핸드폰같이 약간 두께가 있는 것들로 갤탭을 받친 상태에서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화면이 꺼질 때가 있습니다. 아마 갤탭이 기울여진 상태에서 약간의 충격(손으로 툭 친다거나)을 받으면 화면이 꺼지는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만, 충격을 준다고 해서 항상 화면이 나가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서, 구체적인 발생 조건은 모르겠네요. 화면 접속 단자 같은 게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지만 전문가가 아니라서 이 역시 확실하지는 않고요.

여튼 이런 현상이 나타나면, 전원 버튼이나 홈 버튼을 누르거나 화면을 터치해도 갤탭이 반응을 하지 않는데요, 갤탭을 들고 흔들면 어째서인지 화면 보호기 상태로 다시 화면이 켜집니다. 이것과 비슷한 불량 현상을 겪는 분이 있다면, 일단 갤탭을 흔들어 보세요. 저와 같은 원인의 불량 현상이라면 화면이 켜질 수도 있습니다.

쓰고 보니, 참 원시적인 해결책이네요. 마치 옛날에 TV가 먹통이 되면 TV를 구타하던 방법 같네요. ㅎㅎ..

사실 저는 처음 구매한 이후부터 계속 이런 일을 겪다 보니, 익숙해지기도 해서 딱히 고칠 필요성까지는 못 느끼겠지만, 혹시 갤탭 s3 구한 지 얼마 안 된 상태에서 이런 현상 나타나면 참고 쓰지 말고 그냥 바로 A/S센터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