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선물 기능이 없다

2019. 12. 1. 11:56잡담

반응형

제목 그대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놀랍게도 게임 등의 유료 앱이나 영화, 도서를 선물할 수 있는 별도의 기능이 없습니다. 따라서 남에게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이용해서 선물을 하고 싶다면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라고 하네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잔액이 어느 정도 남아서 그 남은 돈으로 친구에게 괜찮은 게임을 선물하려다가 선물 기능이 없는 것을 알게 됐는데요, 왜 선물 기능 자체가 없는지 모르겠네요. 그나마 도서의 경우는 선물을 할 수도 있다는데, 그것도 특정 국가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이라서 우리나라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게 딱히 구현하기 힘든 기능이라서 안 만든 것은 아닐 것 같은데, 혹시 법적으로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하여튼 '선물 기능'이라는 기본적인 기능이 그 대단한 구글의 서비스에 구현되어 있지 않을 거라고 생각을 전혀 못 해서 선물 방법을 찾는다고 괜히 한참 동안 시간만 낭비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