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주 차 주간일기 챌린지

2022. 6. 19. 10:45[블챌] 주간일기 챌린지

작년 이맘때 진행했던 '오늘일기 챌린지'와 비슷하게 올해는 '주간일기 챌린지' 블로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https://campaign.naver.com/weeklydiary/

 

블로그 #주간일기 챌린지

한 주 한 글, 주간일기 루틴으로 블로그에서 갓생 살기를 제안합니다

campaign.naver.com

 

 

귀찮기도 하고 열심히 참여한다고 당첨된다는 보장도 없는데 뭐 하러 하나 싶기도 하지만, 일주일에 한 번만 글 쓰면 되는 것 가지고 뺄 것도 없겠다 싶어서 그냥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내용도 어차피 거의 매일 블로그에 일기처럼 글을 쓰고 있으니 그대로 쓰면 되겠고요.

1주일에 한 번씩 쓰는 거라서 까먹을까 싶기도 하지만, 매주 알림도 오는 것 같으니 별로 걱정할 필요도 없을 것 같네요.

다만, 안 그래도 블로그 카테고리가 지저분해서 어떻게 정리할까 고민 중인데,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블로그 챌린지 카테고리를 의무적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게 거슬리네요.

일단 놔두다가 나중에 캠페인 끝난 뒤에 지우거나 비공개로 돌릴까 싶기도 한데, 흠...

또한 한 가지 번거로운 건 예약 발행은 참여 인정이 안 된다는 겁니다. 전에 오늘일기 챌린지를 할 때도 예약 발행은 참여 기준에서 누락됐는데, 혹시나 해서 참여 기준을 잘 살펴보니 역시나네요.

아무래도 임시저장해놨다가 시간 맞춰서 글 올리는 게 최선일 듯싶은데, 그나마 오늘일기 때와는 다르게 참여 여부를 바로 알 수 있으니 다행이려나요.

이번에는 문제없이 제대로 진행된다면 좋겠네요.

하여튼 간에 일단은 첫 주 차 참여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