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기묘한 이야기

2022. 4. 26. 10:15후기&리뷰&소개/기타

알 사람들은 다 아는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

독특한 분위기 위주의 이야기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풀어내는 일본의 드라마로, 코미디, 미스터리, 공포물 등 다양한 장르의 에피소드로 인기를 끌어 30년 넘게 방영되고 있는 장수 시리즈입니다.

기묘하다는 것을 포인트로 하는 만큼 괴담 같은 혼자 보기에는 무서운 이야기도 많지만, 꽤나 감동적인 이야기도 있고, 종종 생각할 거리도 던져주는 등 다양한 맛으로 보기 좋은 드라마죠.

단, 특별한 주제 없이 기묘한 분위기 자체를 위주로 끌고 가는 에피소드도 많은데, 분위기를 중시하다 보니 열린 결말로 끝나는 경우도 많아서 사람에 따라 똥 싸다 끊은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호불호가 갈리기도 합니다.

https://blog.naver.com/kisswing0/222551792127

 

환상특급- 취중운전자의 최후

환상특급 85년판 에피소드 중 켄터키 라이 (Kentucky Rye)를 소개 해 볼까 합니다 참고로 켄터키 라이는 ...

blog.naver.com

 

 

비슷한 TV 프로그램으로는 미국의 '환상특급'이 있는데, 사실 이런 장르의 원조는 이 환상특급인 데다가 일본과 미국의 감성 면에서도 꽤나 차이가 있기에 원조 맛집의 맛을 느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https://www.netflix.com/kr/title/70264888

 

블랙 미러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눈부시게 발전한 첨단 기술. 하지만 인간의 어두운 본능이 그 기술을 이용하면서, 기이한 악몽이 시작된다. ‘디지털 시대의 《환상 특급》’이라 불리는 SF 시리즈.

www.netflix.com

 

클래식한 감성 자체는 괜찮은데, 좀 더 무서운 걸 원한다면 '괴담신이대(신미미부쿠로)'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