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풍경 / 블로그랭킹 / 링크 컴포넌트

2022. 2. 9. 22:13잡담

From, 블로그씨

코로나로 인해 명절 풍경이 이전과는 조금 달라진 듯해요. 우리 집 설날 풍경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조부모님께서 돌아가신 이후로는 제사를 옛날에 비해서 간소하게 지내고 있었는데, 그나마 지내던 제사도 코로나가 퍼지고 큰아버지까지 돌아가신 이후로는 아예 안 지내게 되었습니다.

제사를 안 지내니 성묘라도 가야 할 텐데, 코로나 하루 신규 확진자가 만 명을 넘어서 2만 명을 바라보는 상황에서 괜히 사람들 많이 모이는 데 나가면 불똥 튈까 봐 움직이지도 못하겠고요.

이러다가 우리 집안에서는 제사라는 행사가 아예 사라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나중에 제가 부활시킬 수도 있겠지만, 그런다고 해도 많은 것이 전과는 달라져 있겠죠.

블로그랭킹

블로그차트에서 볼 수 있는 블로그랭킹이 20000등 넘게 급상승했습니다.

사실 급락했던 순위가 복구된 것에 불과하지만 말입니다.

어떤 이유에서 내리고 오르는지 잘 모르겠다는 점에서 주식 그래프 같기도 하고... 주식이라고 하니, 천천히 하락하다가 급락하고 살짝 반등하는 모습에서 진짜 요즘 주식 시장 상황이 연상되기도 하고...

뭐, 그건 그렇고, 저품질 탈출할 기미는 여전히 안 보이네요. 1년 정도 자숙 기간 지내면 풀어주려나요.

링크 컴포넌트

https://hmseo91.tistory.com/1693

 

링크 컴포넌트 / 글자 크기 / 영화 요약 유튜브

링크 컴포넌트 ​ 네이버 블로그에서 링크를 달면 박스 형태의 링크 컴포넌트가 생성되는데, 이때 링크한 글에 첨부된 대표 이미지의 크기에 따라 섬네일 크기가 달라집니다. https://hmseo91.tistory.

hmseo91.tistory.com

 

전에 링크 컴포넌트 형태에 대해 불만을 표한 적이 있는데, 요즘은 그냥 섬네일 크기가 어떻든 간에 아무거나 쓰는 중입니다.

링크 컴포넌트만 생성하고 섬네일 이미지는 삭제할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독자 입장에서 생각해 보면 링크를 타기 전에 미리 보기 이미지를 보여주는 게 나을 것 같더라고요.

글 구성 면에서도 글자만 있는 것보다는 중간중간 그림이 들어가는 게 좀 덜 심심해 보이기도 하고요.

뭣보다, 신경 쓰이기는 해도, 익숙해지니 상관없다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