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손실 / 전력질주 / 항생제

2021. 11. 24. 12:51잡담

근손실

요즘 조금이라도 근육이 생겨선지 정말 사소한 일에도 괜히 이걸 하면 근손실이 일어나지는 않을까 신경이 쓰입니다. 예를 들어, 끼니 전에 배가 고플 때 이 배고픔을 참으면 몸이 근육을 소비해서 에너지를 보충할 것이므로 간식을 먹어야 할지 아니면 간식을 먹으면 살찔 것이기 때문에 먹지 않아야 할지, 이런 식으로 말이죠.

 

https://0300am.tistory.com/entry/%EC%9B%83%EA%B8%B4-%EA%B7%BC%EC%86%90%EC%8B%A4-%EB%93%9C%EB%A6%BD-%EB%A0%88%EC%A0%84%EB%93%9C-%EB%AA%A8%EC%9D%8C-%ED%97%AC%EC%B0%BD-%EB%93%9C%EB%A6%BD-%EB%AA%A8%EC%9D%8C

 

웃긴 근손실 드립 레전드 모음 (헬창 드립 모음)

겁나 웃긴 근손실 드립 레전드만 모아봤습니다. (헬창 드립 포함) [글과 영상 2가지로 제작되었습니다. 글로 읽으실 분들은 하단으로 스크롤해주세요.] ■영상으로 보면 더 재밌어요. 헬창&근손

0300am.tistory.com

 

그래서 그런지 예전이면 대충 웃고 넘어갔던 근손실 드립에도 요즘 들어 조금은 더 이입되는 느낌입니다.

전력질주

요전번에 지하철 막차가 출발하기 직전이길래 오랜만에 전력질주를 했습니다. 주위 사람들도 다 같이 전력질주를 했는데요, 같이 전력질주를 한 두 친구들이 의자에 앉아서 이럴 때면 운동을 한 보람을 느낀다고 말하는 것에 왠지 공감이 갔습니다.

옛날에 운동 안 하던 시절에는 잠깐 뛰는 것도 열나고 숨차서 뛰는 것 정말 싫어했는데, 오랜만에 전력질주를 한 건데도 금세 호흡이 회복되는 것에서 운동한 효과가 느껴지니 좀 더 제대로 된 상황에서 뛰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더라고요.

아무튼 앞으로도 운동 꾸준히 해야겠다고 새삼 다짐했다는 그런 얘기입니다.

항생제

처방받은 항생제를 남기지 말고 끝까지 다 먹어야 하는 이유가 이런 것이었군요. 항생제에 내성이 생긴다는 말이 우리 몸이 항생제에 내성이 생긴다는 말인 줄 알았는데, 균이 항생제에 내성이 생긴다는 말일 줄이야...

어릴 때는 우리 몸이 항생제에 내성이 생길까 봐 아픈 거 적당히 나았다 싶으면 처방받은 약을 다 안 먹었는데, 그게 다 잘못된 상식에서 나온 잘못된 행동이었던 거군요.

뭐, 나이를 먹은 후에는 일단 깔끔하게 낫는 것이 더 중요한 것 같아서 처방받은 약은 다 나은 것 같아도 끝까지 먹고 있었는데, 앞으로도 이 습관을 유지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