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터 / 오류 / 청년 혜택

2021. 11. 13. 15:21잡담

반응형

벡터

셔터스톡에서 이번 주 무료 이미지라고 이메일이 와서 봤는데 단순 이미지 말고 '벡터'라는 게 있었습니다. 이게 뭔가 싶어 받아보니 파일 확장자가 EPS라는데, 더욱 뭔지 모르겠더군요.

https://support.shutterstock.com/s/article/What-s-a-Vector-EPS-file?language=ko

셔터스톡의 도움말을 보니 벡터란 대략 이런 거라는데, 뭐... 그림 그리거나 편집하는 사람들에게나 중요한 거겠죠. 일반인은 그냥 jpg나 png 정도만 알면 충분하지 않을까요?

오류

제 스마트폰에 'Play 게임과 게임 진행 상황 동기화 중'이라는 알림이 떴습니다. 그러려니 하고 있었는데, 문제는 4시간이 넘도록 동기화 작업이 끝나지 않고 계속됐다는 점...

Google Play 앱에서 데이터랑 캐시를 삭제해도 상태는 여전하고, 다른 여러 방법을 시도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서 마지막으로 폰을 재부팅해봤는데, 웃기게도 문제가 바로 해결됐습니다.

역시 기계와 관련된 문제는 전부 껐다 켜면 쉽게 해결되는 거시다?

청년 대책

경제(?) 유튜브인 슈카월드를 보는데, 이번에 기획재정부에서 유료 광고를 받은 내용의 영상이 있더군요. 슈카 님 채널은 광고라도 나름 내용이 유익한 것들이 많아서 일단은 영상을 보는 편인데, 그중 괜찮은 내용이 있어서 공유합니다.

- 청년내일 저축계좌

- 청년희망적금

-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 장병내일준비적금

-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젊은 층이라면 이것들 중 분명히 몇 개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게 있을 텐데요, 일부러 준다는 거 괜히 귀찮다고 안 받지 말고 잘 챙겨 먹길 바랍니다.(스스로에게 하는 말)

https://youtu.be/taPnIDZlI0Y

 

저 외에도 알아두면 좋은 내용이 있을 수도 있으니, 관심 있으면 링크한 영상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