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오늘일기 챌린지 조기 종료

2021. 5. 10. 10:03잡담

반응형
 

#오늘일기 챌린지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블로그팀입니다. 어제 급작스러운 이벤트 종료 공지로 당황하셨을 블로거분들께 다시 한번 사...

blog.naver.com

네이버에서 블로그 이벤트로 진행하던 오늘일기 챌린지가 3일 만에 조기 종료되었습니다.

작심삼일 노노라면서 바로 작심삼일해버리기~

처음 챌린지 공지 뜰 때부터 공지에 참여 방법이나 조건이 구체적으로 안 적혀있기는 했지만, 대충 블로그 활성화를 유도한다는 목적만 달성하면 모든 참여자들에게 혜택을 돌리는 건가 생각했는데, 사실 별생각 없이 대충대충 이벤트를 진행한 거였네요.

 

[조기종료] 매일매일 챌린지 시즌1, #오늘일기

안녕하세요. 블로그팀입니다. 지난 5월 1일부터 시작한 #오늘일기 챌린지에 너무나도 뜨거운 성원 보내주신...

blog.naver.com

웃기게도, 일단 챌린지 시작은 해놓고 나서 뭔가 잘못됐다는 것을 깨달았는지 이벤트 세부 내용을 아무 공지 없이 스리슬쩍 고친다든가 하는 등의 행동을 했고, 그로 인해 불만에 찬 참가자들로 인해서 댓글창은 폭발!

유의사항에 '본 이벤트는 당사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라고만 쓰면, 이벤트 중간에 내용을 맘대로 몰래 바꿔도 되는 건가요? 방송국의 '코로나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촬영하였습니다.'급의 무적 멘트 같은 건지.

이게 대체 어딜 봐서 우리나라 시총 5위 대기업의 행동인지?ㅋㅋㅋㅋ

 

#오늘일기 챌린지 조기 종료를 안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블로그팀입니다. 지난 5월 1일부터 시작한 #오늘일기 챌린지에 너무나도 뜨거운 성원 보내주신...

blog.naver.com

그나마 3일 동안 글 썼으면 1000원은 준다는데, 이것도 원래 네이버페이 처음 가입할 때 추천인 입력하면 5000원 주는데, 이번에 이벤트 참여 목적으로 네이버페이 가입한 사람들은 추천인도 입력 안 해서 5000원 못 받은 사람들이 태반인지라 적절한 대처라고 보기에는 많이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이벤트 시작한다고 블로그 접속하면 볼 수 있게 팝업 띄우면서 대대적으로 광고하던 것과는 달리, 사과문이나 공지는 단순히 공식 블로그에만 올려서 이벤트 종료된지도 모르는 참가자들도 넘쳐날 것으로 보이네요.

아무래도 이번 이벤트는 간단한 참여 조건에 비해 보상 수준이 높아서 단순히 블로거들만이 아니라 일반인들도 많이 참여했다는 점을 생각하면 네이버 이미지에 상당한 타격이 갈 것 같습니다.(실제로 저도 부모님한테 16000원 꽁돈 받아 가시라고 직접 마케팅까지 했는데, 괜한 짓 했네요ㅎㅎ;;)

안 그래도 질 떨어지는 글이나 바이럴 마케팅 글이 넘쳐나서 블로그 이미지가 안 좋은데, 잊을만하면 사건도 하나씩 터트려주니... 오랜 시간 네이버 블로그에서 서식하고 있는 입장에서는 이렇게 자충수 좀 그만두면 좋겠어요.

하여튼 더 이상 챌린지 글 써봐야 의미 없으니 이벤트 참여 목적으로 글 쓰고 계시다면 그만 쓰셔도 됩니다.


추가)

이벤트 종료 공지는 왜 따로 안 알려주냐는 비판이 쏟아지자, 결국 뒤늦게 팝업을 띄우는 모습입니다.

이번 기획 입안한 사람이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준비도 허술하고, 관리도 허술하고, 마무리까지 참 허술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