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포스트 구독 알림 끄기 / 사소한 즐거움 / 일정 관리 앱

2021. 5. 3. 09:51잡담

반응형

네이버 포스트 구독 알림 끄기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각 이웃마다 해당 이웃의 새글 알림을 받을지 안 받을지를 따로 정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네이버 포스트에서는 구독한 포스트의 MY구독 새글 알림을 받지 않는 방법이 없습니다.

구독은 유지한 상태로 당분간 피드만 안 받고 싶은데, 그럴 수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구독 전부 해지했네요.

전에 한동안 네이버에서 블로그보다 포스트 서비스를 밀어주는 느낌을 받았는데, 정작 이런 기본적인 기능도 구현해놓지 않은 걸 보면 별로 밀어준 것도 아니었나 봅니다.

사소한 즐거움

요즘 되게 사소한 일로도 즐거움을 느낍니다.

예를 들어 통장 숫자 뒷자리가 969696으로 맞춰진다든가 하는, 옆에서 보면 그게 뭔가 싶은 일로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뭐랄까, 한동안 건조한 삶을 살다 보니까 감정의 역치가 낮아져서 그런 것 같은데, 소소한 일로도 자극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은 좋은 것 같지만, 반대로 감정의 기복이 심해졌다고 봐야 할 것 같기도 하고, 미묘하네요.

일정 관리 앱

 

Habitbull - 습관 관리 앱 추천

오늘 추천할 앱은 'Habitbull'이라는 앱입니다. 현재 플레이스토어에는 'Habit Tracker'라는 이름으로 등록되어 있는데 막상 설치하면 'Habitbull'로 뜨기도 하고, 공식 홈페이지에도 공식 명칭을 'Habitbull'

hmseo91.tistory.com

습관 관리용 앱으로 예전에 추천한 적 있는 Habitbull 앱을 여전히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 외에 일정 관리용으로도 괜찮은 앱을 찾고 있습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오늘 할 일을 리스트로 쭉 적을 수 있고, 마친 일은 완전히 삭제하지 않고 취소선으로 지워버리는 식으로 나중에도 그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 정도의 기능만 있으면 되는데, 괜히 부가기능만 많고 정작 원하는 기능을 보유한 앱은 없고, 쓸만한 앱을 찾기가 힘드네요.

혹시 괜찮은 일정 관리 앱 추천해 주실 분 없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