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PC MMORPG 파판14 v5.3 <크리스탈의 잔광> 업데이트

2021. 1. 19. 09:37게임/파이널판타지14

반응형

메타크리틱 점수 91점에 빛나는 파이널판타지14 최고의 확장팩 <칠흑의 반역자>의 스토리가 마무리되는 5.3 업데이트 <크리스탈의 잔광>이 얼마 전인 1월 12일에 드디어 적용되었습니다.

메타크리틱과 오픈크리틱에서 역대 파이널판타지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칠흑의 반역자는 스토리 내용과 연출 면에서 거의 흠잡을 데가 없는 완벽한 퍼포먼스를 보여줬는데요, 이번 크리스탈의 잔광은 이 장대한 스토리가 대단원을 향해 달려간다는 점에서 더욱 놓칠 수 없는 업데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인 스토리 이외에도 5.1 이후 '니어 오토마타'와의 2번째 콜라보로서 <요르하: 어둠의 묵시록>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앞서의 콜라보와 마찬가지로 '요코오 타로'를 비롯한 니어 오토마타 세계관 제작진이 직접 참여하여 니어 오토마타 특유의 색깔을 파판의 세계관에 잘 녹여내고 있죠.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80레벨 인스턴스 던전 '노르브란트'나 24인 레이드 '인형들의 군사기지'를 비롯한 신규 토벌전이 추가되었는데요, 파판14는 던전 자체가 메인 스토리와 긴밀히 연관되므로 스포일러 방지 차원에서 신규 토벌전의 자세한 내용에 대해 말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군요.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플레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포 금지!

대규모 업데이트인 만큼 스토리 외적 측면에서도 추가된 점이 많은데요, 대표적으로 '환 토벌전'의 추가를 꼽을 수 있습니다.

말하는 기묘한 여우 '총당님'의 환상반

'환 토벌전'은 예전 확장팩에서 최종 콘텐츠였던 레이드를 80레벨 난이도로 조정하여 다시 플레이해볼 수 있는 토벌전으로, 지금의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낮아진 상태가 아닌 해당 레이드가 처음 등장했을 당시의 난이도를 체험해볼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일단 5.3에서는 먼저 환 '시바' 토벌전이 나왔으며, 이후 메이저 패치마다 다른 토벌전으로 변경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5.4에서는 신생 당시 그 악명 높았던 극타이탄이 환 토벌전으로 다시 등장한다는데, 예전에 굴팍시 하나 얻으려고 극타를 수도 없이 돌았던 기억이 나서 정말 기대가 됩니다.

이외에도 신규 야만족으로 '드워프족'이 등장하였고,

하우징 가구·소품, 신규 탈것, 아이템 등이 추가되는 등 많은 변경점이 있었습니다.

이게 끝인가요?

여기까지만 보면 기존 유저나 복귀 유저 입장에서만 메리트가 있는 것만으로도 보이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뉴비를 위한 편의성 측면에서도 많은 점이 개선되었습니다.

MMORPG를 새로 시작하는 사람이 가장 먼저 마주치는 진입장벽이 레벨업인 만큼, 초반 주요 퀘스트 '신생 에오르제아'와 '제7성력 스토리'를 개편하여 보다 간편하게 레벨업과 퀘스트 진행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신생 지역에서도 나는 탈것을 탈 수 있게 되었으며, '금빛 골짜기' 던전의 뉴비절단기로 악명 높은 '동전 애호가'의 스킬 범위가 보이게 되는 등 편의성이 강화되었죠.

https://www.ff14.co.kr/events/Pub/Free

거기에다가 무료체험 레벨도 35레벨에서 60레벨로 상향되어 게임 초반뿐만이 아닌 중반까지 파판14에 대해서 더욱 자세하고 다양한 체험을 가능하게 하였으며,

https://www.ff14.co.kr/events/pub/Beginner

모험가 성장 지원 개편으로 70레벨까지 레벨에 따라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 지급하는 등 성장구간을 완화하여 초보 유저들의 더욱 성장을 편하게 만들었습니다.

https://www.ff14.co.kr/Events/2021/v5_3_Promotion1

물론, 이렇게 신규 유저를 위한 빵빵한 혜택 외에도, 복귀 유저들과 현역 유저들을 위해서는 5.3 업데이트 기념으로 'COLORFUL iGame GeForce RTX 3070 ULTRA OC White D6 8GB'와 같은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아쉬워하지 마세요!

https://www.ff14.co.kr/events/Song/Shadowbringers_kr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외적으로도 한 가지 특기할 만한 사항이 있었는데요, 바로 칠흑의 반역자 메인 테마인 'Shadowbringers'의 한국어 버전이 공개되었다는 점입니다.

예전 파이널판타지X 시리즈의 테마를 '이수영' 씨가 부른 이후 파판 시리즈 한국어 테마는 거의 20년 만에 등장한 것으로 이는 굉장히 이례적인 일인데요, 소위 '광창력'이라는 별명을 가진 'BTOB'의 메인 보컬 '서은광' 씨가 맡아 국내외의 모든 파판 유저에게 사랑받은 기존 Shadowbringers OST에 전혀 모자라지 않은 실력을 보여줬습니다.

여기에 1월 12일부터 1월 26까지 M/V를 보고 공유하면 서은광 씨 친필 사인이 담긴 굿즈를 받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팬이라면 꼭 참가하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게임에도 접속하여 크리스탈의 잔광 업데이트를 즐겨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