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ward

2021. 1. 15. 22:25게임/리뷰&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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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1.9 작성 글 백업


안녕하세요, 훔쟈입니다.

오늘 리뷰할 게임은 스카이와드입니다.

게임 장르는 퍼즐 같지만, 일단 아케이드로 분류돼 있네요.

게임 방식은 두 개의 서로를 회전하는 원반을 교대로 발판에 부착시켜서 전진하는 방식입니다.

말로 설명하자니 애매한데, 직접 플레이하면 바로 알 수 있는 간단한 방식입니다.

길을 전진하면 뒤쪽의 길이 사라지는 만큼 앞쪽에 새로운 길이 형성됩니다.

사라진 길의 칸수만큼 화면 상단의 점수가 상승하게 되고, 더 높은 점수를 얻고 게임 오버되면 새로운 패턴의 길이 해금됩니다.

기본 모드를 하다가 질리면 하드코어 모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하드코어인 만큼 원반의 회전 속도가 더 빠르고 회전 1번 만에 길을 진행해야 한다는 제한이 있기 때문에 확실히 어렵습니다.

 

조작감 ★

실시간으로 컨트롤이 중요한 게임인 만큼 조작감에 신경을 썼는지 양호한 편입니다. 또한 판정이 너그러운 편이라서 발판에 정확히 원이 겹치지 않아도 게임을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판정이 너그럽다는 점을 이용해서 대각선 이동으로만 이루어진 패턴이 등장하는데, 이 부분은 순전히 감과 타이밍에 의존해야 하기 때문에 좀 아쉽습니다.

 

편의성 

불편한 점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만큼 간단한 게임이라는 의미로도 볼 수 있겠습니다.

 

그래픽 

이 게임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잘 살리고 있습니다.

 

종합 

킬링 타임에 딱 좋은 게임입니다. 그렇다고 작품성이 모자란 게임은 아니므로, 괜찮은 킬링 타임용 게임을 찾고 있다면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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