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로그인 2단계 인증

2020. 11. 12. 15:29잡담

반응형

예전에 네이버 아이디에 로그인할 때의 2단계 인증 시스템에 대해서 불평을 한 적이 있습니다. 시스템의 문제에 대해 불평한 것이 아니라 단순히 인증 절차를 2번 거치기가 귀찮다는 이유로요.

하지만 그 말이 무색하게 지금은 2단계 인증 시스템을 불평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딱히 보안 문제를 겪었던 건 아니지만, 문득 보안만큼 중요한 것도 없다는 생각이 든 이후로 계속 인증 시스템을 사용 중입니다.

생각해 보면, 보안 설정을 귀찮아하는 것이 바보같은 짓이기도 하고, OTP나 보안카드 같은 것도 불평 없이 사용하면서 이것만 가지고 불평할 이유도 없는 것 같아요. 특정 기기에서는 2단계 인증을 거치지 않고도 바로 로그인할 수 있게 설정하면 딱히 불편할 것도 없고요.

 

2단계 인증 설정하기

# 2단계 인증 설정 후 후회하지 않게, 지금 설정하기 Q&A Q1. 다른 사람이 네이버 ID로 로그인하면 어떤 일이 생기나요? 회원님이 평소에 로그인하는 환경이 아니라면 바로 ‘이상 로그인 알림’을

nid.naver.com

여러분도 만약 본인의 네이버 아이디에 2단계 로그인 인증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지금이라도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혹시라도 소 잃고 외양간 고치지 말고 미리 대비를 하세요.

2단계 인증을 써 보고 정 불편하다면 설정을 해제할 수도 있겠지만, 별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되도록이면 계속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