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0. 5. 16:37ㆍ게임/하스스톤
2020년 9월 30일에 하스스톤 18.4 패치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패치로 전장에 새로운 종족인 정령들이 등장하였고, 정령 군주들을 위시한 새로운 정령 우두머리들도 총 네 명이 전장에 참가하였습니다.
이 외의 자세한 내용은 18.4 패치 노트를 확인하세요.
게임을 업데이트하고 접속하면 할로윈 축제가 시작됐다는 것과
대전 모드 카드 밸런스 업데이트,
그리고 전장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알림을 볼 수 있습니다.
할로윈 파티라고 투기장 무료 입장권도 한 장 받을 수 있는데요, 참고로 현재 '토르톨란 순례자'와 '야수 동반자'를 갈아버리면 만들 때의 비용을 그대로 돌려받을 수 있으니, 다른 것보다 먼저 카드부터 갈아놓으세요.
학장 켈투자드가 가면 무도회의 시작을 알려줍니다.
가면 무도회 내용은 위와 같은데요, 제 생각에 저 중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은 앞으로 3주 동안 매주 수요일마다 전설 퀘스트가 지급된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수요일마다 퀘스트 창을 두 칸 비워놓는 것을 잊지 마세요!
켈투자드의 대사를 다 들었으니, 이제 전장을 해 보죠.
이번 패치에서 전장 평점이 개편되었다는데, 개편 후 전장 플레이를 한 판도 하지 않으면 평점이 여전히 예전 상태로 보입니다.
한 가지 문제는 전장이 여전히 베타 버전이라는 점. 대체 언제 정식 버전이 출시되는지? 1년 다 채우고 출시하려나...
하여튼 전장 평점 시스템 개편 내용은 위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첫판부터 신규 우두머리 '라카니슈'가 걸렸습니다.
'원기회복의 변형물'
'라그나로스 - 죽어라, 벌레 같은 놈들!' 이거 설퍼라스 효과도 엄청나고, 설퍼라스로 전환되는 타이밍도 그리 느리지 않아서 너무 좋네요. 처치 하수인 수가 늘어나는 식으로 너프당할 것 같습니다.
'판다네 정령'
라카니슈의 '선술집 불빛'은 무난하게 좋네요. 2코스트나 써야 되고 하수인 대상 버프기는 하지만, 초반에는 캘타스랑 비슷한 느낌이고, 버프만 잘 들어가면 캘타스보다 좋을 수도 있겠어요.
'파티의 정령'
'설퍼라스'. 한 마디로 개사기입니다. 지금 티어표를 보면 라그가 분명 1등이 아닐까 싶네요.
'야생불 정령' 잘만 키우면 히드라나 수박서버 대체용으로 쓸 수 있을지도?
'꼬마 라그'. 이 녀석이 정령덱의 핵심 하수인입니다.
'정지장 정령'
정지장 정령으로 추가된 정령은 갈라크론드 영능과 마찬가지로 다음 턴까지 얼어 있습니다.
'청지기 이그젝큐투스'. 바닐라 스텟이 6/3인데, 전통대로라면 9/7 해줘야 되는 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
'부관 가르'
'녹아내린 바위'
'선술집 폭풍우'
'치명적인 포자'. 리치 왕이나 신규 우두머리 알아키르한테 너무 잘 어울리는 신규 하수인입니다.
개편 후 첫판 결과는 2등!! 299점이 오르네요.
전장 평점도 초기화됐습니다.
예전 통계 내역은 당연히 보존됩니다.
'알아키르 - 파리 같은 놈들'. 무난하게 좋은 영능입니다. 아니, 저는 이게 리치 왕에 밀리지 않는 최상위권 영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라그나로스 영능은 초상화를 눌러서 카운팅이 가능한데요, 이것을 보고 라팜 카운터치는 느낌으로 라그나로스도 한 턴 카운터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처치 수가 7 남았다고 하면, 일부러 하수인 개체 수를 여섯 마리만 필드에 남기는 식으로요.
판다네 정령을 팔면 주는 '물방울'. 이번 패치의 귀요미 포지션입니다.
재미있게도, 두 번째 판은 첫 번째 판보다 낮은 등수인 4등을 했는데도 300점이 올랐습니다.
세 번째 판은 1등을 했는데도, 마찬가지로 300점이 올랐네요.
심지어 처음에 299점이 올랐던 게, 어느새 1점이 메꿔져서 총점이 900점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외부 평점', 즉 표시된 평점이 '내부 평점'에 맞게 될 때까지는 무조건 300점이 상승하나 봅니다.
이건 그냥 1등 기념 명예의 전당 사진이에요.ㅎㅎ
그럼 이제 투기장이나 해 보죠. 할로윈이라고 초록빛으로 빛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투기장에서는 이중 직업 영웅들이 등장합니다.
메인 영웅을 하나 선택하면,
두 번째 직업을 선택해 그 직업의 영능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저는 원래 악사 영능을 사용하려는 목적으로 악사를 처음에 픽한 거였는데, 잘못 생각했었습니다. 저처럼 실수하지 마세요.
이중 직업 스킨은 기본 스킨에만 적용되는 모양입니다.
이렇게 투기장을 한 판 완료하면 전설 퀘스트 보상으로 카드 팩 세 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할로윈이라고 인사도 바뀌었네요. 일리단은 드라큘라 백작 같아서 특히 잘 어울리는 듯.
이 외에 이번 패치 내용에서 살펴볼 거라면 '기사단원 우서 묶음 상품' 정도가 있겠네요. 스킨 자체는 애매하지만, 25팩이랑 전설 카드 한 장의 가성비는 아주 좋으니, 카드가 모자라신 분들은 필구!
이번 패치 내용은 다 살펴봤으니, 전장이나 다시 돌려보겠습니다.
1티어 영웅 라그가 7등이라니? 대체...
3등해도 역시 300점 추가.
엥, 8등인데 점수가 안 깎이네?
그렇습니다. 2000점까지는 아무리 져도 점수가 깎이지 않습니다. 이 점을 이용하면 2000점 전까지는 처음 영웅 라인업이 별로면 그냥 닷지하고 다시 게임을 돌리는 것이 나을 수도 있겠네요.
'주방의 악몽 노미'. 꼬마 라그와 함께 정령 덱의 핵심 하수인 중 하나입니다. 선장 들창코처럼 지속적으로 하수인을 팔고 사고하는데 특화된 하수인이죠. 한꺼번에 선술집의 정령들을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 더 좋을 수도?
5등과 함께 같이 죽어서 4등을 했는데, 3점만 오르네요?
요건 카드가쇼를 한 것도 아닌데, 길고양이를 이렇게 키운 게 처음이라서 찍은 스샷입니다.
확실히 2000점 전까지는 순방하면 무조건 300점이 오르는 모양입니다. 2000점 이후부터 평점 시스템이 적용될지 어떨지가 포인트일 것 같은데, 나중에 추가 글을 올리겠습니다.
'게임 > 하스스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스스톤] 277주 차 선술집 난투 <되살아난 누더기야수> (0) | 2020.10.05 |
---|---|
[하스스톤] 2020년 9월 결산 (0) | 2020.10.05 |
[하스스톤] 276주 차 선술집 난투 <영웅 난이도 난투장> (0) | 2020.10.01 |
[하스스톤] 잔다이스 바로브로 전장 9000점 달성! feat. 오무 (0) | 2020.09.28 |
[하스스톤] 275주 차 선술집 난투 <폭풍 속의 영웅들> (0) | 2020.09.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