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18.4 패치 - 할로윈 기간 한정 이벤트 가면 무도회 시작!

2020. 10. 5. 16:37게임/하스스톤

반응형

2020년 9월 30일에 하스스톤 18.4 패치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패치로 전장에 새로운 종족인 정령들이 등장하였고, 정령 군주들을 위시한 새로운 정령 우두머리들도 총 네 명이 전장에 참가하였습니다.

 

18.4 패치 노트

18.4 패치에서는 전장 평점 초기화, 정령 업데이트, 이중 직업 투기장 등이 찾아옵니다!

playhearthstone.com

이 외의 자세한 내용은 18.4 패치 노트를 확인하세요.

게임을 업데이트하고 접속하면 할로윈 축제가 시작됐다는 것과

대전 모드 카드 밸런스 업데이트,

그리고 전장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알림을 볼 수 있습니다.

할로윈 파티라고 투기장 무료 입장권도 한 장 받을 수 있는데요, 참고로 현재 '토르톨란 순례자'와 '야수 동반자'를 갈아버리면 만들 때의 비용을 그대로 돌려받을 수 있으니, 다른 것보다 먼저 카드부터 갈아놓으세요.

학장 켈투자드가 가면 무도회의 시작을 알려줍니다.

 

가면 무도회에 참석하세요!

대규모 전장 업데이트, 새로운 선술집 난투, 이중 직업 투기장 등, 매주 신규 콘텐츠가 열리는 기간 한정 이벤트가 찾아옵니다!

playhearthstone.com

가면 무도회 내용은 위와 같은데요, 제 생각에 저 중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은 앞으로 3주 동안 매주 수요일마다 전설 퀘스트가 지급된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수요일마다 퀘스트 창을 두 칸 비워놓는 것을 잊지 마세요!

켈투자드의 대사를 다 들었으니, 이제 전장을 해 보죠.

이번 패치에서 전장 평점이 개편되었다는데, 개편 후 전장 플레이를 한 판도 하지 않으면 평점이 여전히 예전 상태로 보입니다.

한 가지 문제는 전장이 여전히 베타 버전이라는 점. 대체 언제 정식 버전이 출시되는지? 1년 다 채우고 출시하려나...

 

개발자의 관점: 하스스톤 전장 평점 시스템 개편

18.4 패치가 적용되면 전장 평점 시스템이 개편됩니다. 평점 시스템 뒤에 숨은 과학에 관해 안내해 드립니다!

playhearthstone.com

하여튼 전장 평점 시스템 개편 내용은 위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첫판부터 신규 우두머리 '라카니슈'가 걸렸습니다.

'원기회복의 변형물'

'라그나로스 - 죽어라, 벌레 같은 놈들!' 이거 설퍼라스 효과도 엄청나고, 설퍼라스로 전환되는 타이밍도 그리 느리지 않아서 너무 좋네요. 처치 하수인 수가 늘어나는 식으로 너프당할 것 같습니다.

'판다네 정령'

라카니슈의 '선술집 불빛'은 무난하게 좋네요. 2코스트나 써야 되고 하수인 대상 버프기는 하지만, 초반에는 캘타스랑 비슷한 느낌이고, 버프만 잘 들어가면 캘타스보다 좋을 수도 있겠어요.

'파티의 정령'

'설퍼라스'. 한 마디로 개사기입니다. 지금 티어표를 보면 라그가 분명 1등이 아닐까 싶네요.

'야생불 정령' 잘만 키우면 히드라나 수박서버 대체용으로 쓸 수 있을지도?

'꼬마 라그'. 이 녀석이 정령덱의 핵심 하수인입니다.

'정지장 정령'

정지장 정령으로 추가된 정령은 갈라크론드 영능과 마찬가지로 다음 턴까지 얼어 있습니다.

'청지기 이그젝큐투스'. 바닐라 스텟이 6/3인데, 전통대로라면 9/7 해줘야 되는 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

'부관 가르'

'녹아내린 바위'

'선술집 폭풍우'

'치명적인 포자'. 리치 왕이나 신규 우두머리 알아키르한테 너무 잘 어울리는 신규 하수인입니다.

개편 후 첫판 결과는 2등!! 299점이 오르네요.

전장 평점도 초기화됐습니다.

예전 통계 내역은 당연히 보존됩니다.

'알아키르 - 파리 같은 놈들'. 무난하게 좋은 영능입니다. 아니, 저는 이게 리치 왕에 밀리지 않는 최상위권 영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라그나로스 영능은 초상화를 눌러서 카운팅이 가능한데요, 이것을 보고 라팜 카운터치는 느낌으로 라그나로스도 한 턴 카운터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처치 수가 7 남았다고 하면, 일부러 하수인 개체 수를 여섯 마리만 필드에 남기는 식으로요.

판다네 정령을 팔면 주는 '물방울'. 이번 패치의 귀요미 포지션입니다.

재미있게도, 두 번째 판은 첫 번째 판보다 낮은 등수인 4등을 했는데도 300점이 올랐습니다.

세 번째 판은 1등을 했는데도, 마찬가지로 300점이 올랐네요.

심지어 처음에 299점이 올랐던 게, 어느새 1점이 메꿔져서 총점이 900점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외부 평점', 즉 표시된 평점이 '내부 평점'에 맞게 될 때까지는 무조건 300점이 상승하나 봅니다.

이건 그냥 1등 기념 명예의 전당 사진이에요.ㅎㅎ

그럼 이제 투기장이나 해 보죠. 할로윈이라고 초록빛으로 빛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투기장에서는 이중 직업 영웅들이 등장합니다.

메인 영웅을 하나 선택하면,

두 번째 직업을 선택해 그 직업의 영능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저는 원래 악사 영능을 사용하려는 목적으로 악사를 처음에 픽한 거였는데, 잘못 생각했었습니다. 저처럼 실수하지 마세요.

이중 직업 스킨은 기본 스킨에만 적용되는 모양입니다.

이렇게 투기장을 한 판 완료하면 전설 퀘스트 보상으로 카드 팩 세 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할로윈이라고 인사도 바뀌었네요. 일리단은 드라큘라 백작 같아서 특히 잘 어울리는 듯.

이 외에 이번 패치 내용에서 살펴볼 거라면 '기사단원 우서 묶음 상품' 정도가 있겠네요. 스킨 자체는 애매하지만, 25팩이랑 전설 카드 한 장의 가성비는 아주 좋으니, 카드가 모자라신 분들은 필구!

이번 패치 내용은 다 살펴봤으니, 전장이나 다시 돌려보겠습니다.

1티어 영웅 라그가 7등이라니? 대체...

3등해도 역시 300점 추가.

엥, 8등인데 점수가 안 깎이네?

그렇습니다. 2000점까지는 아무리 져도 점수가 깎이지 않습니다. 이 점을 이용하면 2000점 전까지는 처음 영웅 라인업이 별로면 그냥 닷지하고 다시 게임을 돌리는 것이 나을 수도 있겠네요.

'주방의 악몽 노미'. 꼬마 라그와 함께 정령 덱의 핵심 하수인 중 하나입니다. 선장 들창코처럼 지속적으로 하수인을 팔고 사고하는데 특화된 하수인이죠. 한꺼번에 선술집의 정령들을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 더 좋을 수도?

5등과 함께 같이 죽어서 4등을 했는데, 3점만 오르네요?

요건 카드가쇼를 한 것도 아닌데, 길고양이를 이렇게 키운 게 처음이라서 찍은 스샷입니다.

확실히 2000점 전까지는 순방하면 무조건 300점이 오르는 모양입니다. 2000점 이후부터 평점 시스템이 적용될지 어떨지가 포인트일 것 같은데, 나중에 추가 글을 올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