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슬라이드 스텝업(초대코드: NJPD5) 친구초대 랭킹전

2020. 7. 29. 23:18잡담

반응형

좀 된 얘기긴 한데, 제가 사용하는 리워드앱 중 하나인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에서 2020년 6월 이벤트로 '친구초대 랭킹전'이라는 이벤트를 했습니다.

 

뭐, 뻔한 친구초대형 이벤트로, '핵인싸'들이 아닌 이상은 별 의미 없는 이벤트입니다.

 

그런데 2주간 진행되는 이벤트 동안 제가 100명이나 초대를 했네요. 그 이유는 당연히 전에 블로그에 올린 리뷰글 때문... 블로그를 하다 보니 이런 핵인싸형 이벤트에도 순위권에 들어보네요.

'이게 다 여러분들 덕분입니다.'라고 말하는 건 너무 상투적인 표현 같지만, 뭐 어쩌겠어요. 블로거로서 더 열심히 글을 쓰는 것으로 보답할 수밖에요.

 

여담으로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에는 캐시를 모으는 방법으로 혼자 모으는 방법 외에도 여럿이서 그룹을 만들어 캐시를 함께 모으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거 하지 마세요.

'계모임' 느낌으로 그룹을 통해 빠르게 캐시를 모아서 그것을 돌아가면서 나눠쓰라는 의도로 만들어진 것 같은데, 계모임에서 계주가 돈을 갖고 잠적하는 것과 같은 일이 자주 발생한다고 하네요. 게다가 이 그룹 캐시를 그룹장만 뺄 수 있다 보니, 그룹장이 그냥 앱을 삭제하면 다른 그룹원들은 캐시를 뺄 방법이 없다고 하네요.

따라서 현실에서 아는 사람끼리 같이 하는 정도면 모르겠지만, 굳이 인터넷 커뮤니티나 오픈 채팅방 등에서 모으는 그룹에는 참여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