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클럽 탈퇴

2020. 6. 24. 15:43게임/브롤스타즈

반응형

브롤스타즈 클럽에서 탈퇴했습니다. 원래 게임 내 지인의 길드에 꽤 오랫동안 가입한 상태였는데, 문득 현타가 와서 탈퇴했습니다.

보통의 게임에서의 클럽 또는 길드는 유저들이 모여서 특정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거나, 특정한 목표를 위해 힘을 합치는 시스템입니다.

그런데 브롤스타즈의 클럽은 말 그대로 아무런 기능이 없습니다. 클럽에 가입을 하든 말든 정말 아무 상관도 없습니다.

친목 목적이라고 해도, 보통은 친구를 맺어 채팅을 하겠고, 단체로 대화를 하고 싶다면 디스코드 채팅을 사용하면 되기에 그런 목적으로도 잘 돌아가지 않죠.

 

https://hmseo91.tistory.com/589

 

[브롤스타즈] 일베충의 급발진 박제

평소처럼 하루치 토큰을 받기 위해서 브롤스타즈를 돌리는 중이었습니다. 두 판을 돌리고 나서 대기실에 있는데, 갑자기 어떤 사람이 같이 파티를 하자고 신청을 했습니다. 무시해도 여러 번 신

hmseo91.tistory.com

심지어 게임 특성상 플레이어 주 연령층이 낮아서 이런 식으로 클럽 채팅 기능을 이용해 클럽에 가입해서 자기 할 말(주로 욕설)만 하고 바로 도망치는 경우도 빈번한데, 그 채팅 기록이 영구적으로 보존되어서 욕설을 계속 볼 수밖에 없다는 문제도 있습니다. 당한 사람들 입장에서는 그냥 신고밖에 대처 방법이 없고요.

결론적으로 뭔가 클럽과 관련한 시스템적인 개선이 있지 않은 이상, 더 이상 브롤스타즈 클럽에 새로 가입하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