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17.4.1 패치 - 악사 4차 너프

2020. 6. 24. 10:15게임/하스스톤

반응형

2020년 6월 19일에 하스스톤 17.4.1 패치가 적용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s://playhearthstone.com/ko-kr/news/23442723/17-4-1

 

17.4.1 패치 노트

17.4.1 패치로 전장에 밸런스 업데이트가 적용됐고 쌍날 베기 카드가 변경됐으며 여러 오류가 수정됐습니다.

playhearthstone.com

카드 업데이트

 

쌍날 베기

변경 전: [비용 0] 이번 턴에 내 영웅이 공격력을 +1 얻습니다. '후속 베기'를 내 손으로 가져옵니다. → 변경 후: [비용 1] 이번 턴에 내 영웅이 공격력을 +2 얻습니다.

 

후속 베기

변경 전: [비용 0] 이번 턴에 내 영웅이 공격력을 +1 얻습니다. → 변경 후: [비용 1] 이번 턴에 내 영웅이 공격력을 +2 얻습니다.

황금 쌍날 베기는 17.4.1 패치가 적용된 이후에 2주 동안 마력 추출하면 신비한 가루를 온전히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전장 업데이트

 

영웅

 

군주 자락서스

피의 격노

변경 전: [비용 2] → 변경 후: [비용 1]

리노 잭슨

부자가 될 거야!

변경 전: [비용 3] → 변경 후: [비용 2]

밀리피센트 마나스톰

땜장이

변경 전: [지속 효과] 밥의 선술집에 있는 기계들이 공격력 +2를 얻습니다. → 변경 후: [지속 효과] 밥의 선술집에 있는 기계들이 +1/+1을 얻습니다.

마이에브 섀도송

감금

더는 휴면 상태인 하수인 때문에 밥의 선술집을 새로고침한 후에 하수인이 적게 생성되지 않습니다. 단, 선술집이 6단계일 때 휴면 상태인 하수인이 둘이면 새로고침으로 생성되는 하수인이 1 감소합니다.

 

하수인

 

청소부 하이에나

변경 전: [2단계, 야수] → 변경 후: [1단계, 야수]

광적인 사우로리스크

변경 전: [1단계, 야수] 공격력 3, 생명력 1 → 변경 후: [2단계, 야수] 공격력 3, 생명력 2

괴물 앵무

변경 전: [2단계, 야수] → 변경 후: [3단계, 야수]

전장 오류 수정

여군주 바쉬와 마이에브 섀도송의 영웅 능력이 고용 단계에서 의도치 않은 효과를 발생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스니드의 낡은 벌목기의 죽음의 메아리 효과가 새로 추가된 전설 하수인들을 소환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받은 사항은 '쌍날 베기'일 텐데요, 너프라기보다는 카드의 역할이 바뀌었다는 느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0코가 아니라는 점에서 확실히 알트루이스나 쌍날검 숙련자 등과의 연계가 어려워졌지만, 여전히 1코 카드 두 장을 사용하는 것은 연계에 있어서 나쁘지 않고, 대미지가 1 증가하여 4댐을 2댐으로 두 번 나눠 쓸 수도 있다는 장점도 있기에 연구할 여지는 충분히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악사는 출시 후 벌써 네 번이나 너프되었지만, 이번 너프는 너프라고 보기에는 어려운 변경이기에 아직도 그 파워가 사그라들 것이라고는 섣불리 단정 지을 수 없을 것 같네요.

또한 전장에서는 그 자체로 OP였던 앵무와 후크터스크를 OP로 등극시킨 사우로리스크가 너프를 당했습니다. 이로 인해 후크터스크는 사우로리스크 전략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지만, 앵무는 너프를 당해도 여전히 골드린과 리븐데어와의 연계가 좋아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그 외에는 저티어에서 승률이 높은 영웅 중 하나인 자락서스가 버프되었는데, 앞으로 저티어 최고의 영웅으로 등극할 수 있을까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