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K 아레나] 진짜 초보를 위한 '길드 사냥 - 리즈' 팁

2020. 6. 5. 12:20게임/AFK 아레나

반응형

※ 이 글은 초보 입장에서 찐초보를 위해 쓴 글이기 때문에 틀린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AFK 아레나를 시작하고 길드에 가입하면 '길드 사냥'이라는 숙제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길드 사냥에서는 '리즈'와 '소드 소울'이라는 몹 두 종류를 잡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리즈에 대한 간략한 팁을 드리겠습니다.

리즈는 '대폭격', '연소탄', '광폭' 세 가지의 스킬을 갖고 있는데, 리즈의 광폭 수치가 점점 중첩될수록 대폭격과 연소탄의 대미지가 올라갑니다. 사실 120레벨 정도의 스펙만 갖춰도 자신이 쌓을 수 있는 광폭 중첩의 대미지는 어느 정도 버틸 수 있기 때문에, 리즈에게 누적 딜을 얼마나 넣는지가 중요하지 리즈의 대미지는 딱히 문제가 안됩니다.

 

문제는 모든 초보들이 사용하는 '손오공'의 필살기인 '분신술'은 본체보다 약 두 배가량의 대미지를 입는다는 점입니다. 이 때문에 리즈의 광폭 수치가 어느 정도 누적되면 분신이 대폭격에 다 터져서 딜이 감소할 수밖에 없게 됩니다.

 

보다시피 리즈는 각각 '1:16', '0:53', '0:30' '0:07' 남은 시점에 대폭격을 사용합니다. 이를 이용해서 자신이 '루시우스'를 가지고 있다면, 루시우스의 필살기를 리즈가 대폭격을 사용하기 전에 미리 시전해서 대미지를 흡수하면 손오공의 분신이 끝까지 죽지 않고 리즈에게 딜을 넣을 수 있죠.

물론 이 팁은 순전히 루시우스가 있는 사람들만을 위한 팁이지만, AFK를 시작하기 전에 보통 리세마라로 루시우스를 들고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어느 정도 범용성 있는 팁이라고 생각돼서 글을 씁니다.

정 루시우스가 없다면 세실리아로 리즈의 딜을 줄이거나 오공을 빼고 다른 영웅을 넣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스펙이 되면 탱커 같은 애들은 빼고 전부 딜러랑 서포터로만 채워서 리즈에게 딜을 넣는 것으로 아는데, 저 역시 아직 초보인지라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ㅈ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