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2020년 5월

2020. 6. 2. 10:37게임/하스스톤

반응형

2020년 5월 동안 하스하면서 있었던 일들을 스샷 찍은 날짜 순서대로 올린 결산용 글입니다.

 

모바일 버전에서 하다 보면 종종 보이는 텍스트 버그. 이상한 점은, '공격력 2 이하 하수인 가져오기'는 교회누나를 사용해서 떴다고 쳐도, '생명력 15로 만들기'는 알렉 효과인 것 같은데 알렉을 안 사용해도 저 텍스트가 종종 뜬다는 겁니다.

 

게임 끝나도 텍스트 버그는 계속됩니다. 이거 고칠 생각 없나요?

 

마나수정 버그도 좀 고쳐줘요!! 폰스라고 해서 무시하나..

 

전장 전용 퀘스트 '전장으로!'. 무조건 전장을 돌려야 하는 퀘스트여서인지 잘 안 나옵니다.

 

황금 기본 카드를 얻은 지 하도 오래돼서 잊고 있었는데, 황금 기본 카드를 받을 때 한 번에 황금 카드 2장 다 주는 게 아니더군요. 예를 들어 알드라치 전투검 황금 카드는 악사 26렙, 28렙에 각각 한 장씩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건 뭔가 설정 표시가 제 관념과 안 맞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다운로드 허용' 옆에 '사용함' 표시 상태가 현재 다운로드를 허용하는 중이라는 의미더라고요. 그런데 제 생각에 저 '사용함'은 '지금 안 사용하고 있으니 사용하고 싶으면 버튼을 눌러라'라는 의미여야 하는 것이 맞는 것 같은데요? 현재 다운로드 허용 중이면 '사용하는 중'이라고 떠야 하고요. 덕분에 현재 파일이 다운로드 중인지 아닌지 구분하는 게 헷갈리네요.

 

이건 '상위 4인' 숫자가 369라서 찍은 건..가?

 

일리단으로 렉사르 명치를 때리면 폭덫이 발동해 감독관은 죽지만 감독관이 죽기 전에 사티로스를 낳고 죽는다는 메커니즘.

혹시 감독관이 폭덫보다 나중에 필드에 나와서 폭덫이 먼저 발동하고 감독관 효과가 나중에 발동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폭덫이 나중에 깔리면 감독관 효과가 먼저 발동하고 폭덫에 의해 사티로스가 죽을지도? 서순 문제일 수도 있으니, 혹시 정확한 메커니즘 아시는 분은 댓글 좀 부탁합니다.

 

여기서부터는 전장 기록입니다. 8000점 복구한 뒤로 5월 동안 안정적으로 8000점대 점수 유지를 했습니다.

 

이건 용덱으로 1등 한 것인데요, 사실 개인적으로 용덱은 잘 안 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안 하는 게 아니라 못 하는 것이겠지만요. 그 이유는 서슬송곳니랑 칼렉이 잘 안 나와서.. 은근히 독성 멀록 덱에도 약하기도 하고요. 팔아용이 황금으로 맞춰졌다는 점에서 용을 찾으려고 하면 또 엄청나게 안 나온다는 점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간만에 콩콩이 덱. 하지만 스텟이 높아도 독성 천보 멀록은 이길 수가 없습니다.ㅜ

 

대깨멀 대깨멀 신나는 노래~ 그래봐야 대깨멀은 5발 안 하면 미래가 없지만요.

 

유사 엑조디아 덱으로 우승! 칸고르가 바로 터지지도 않는데, 이걸로도 우승이 되더라고요.

 

핀리-아카잠자락으로 멀록덱 완성!

 

얼방 챈스!

 

얼방 챈스 한 번 더!

 

황금 브란인데도 버프 하수인이 안 나와서 구울 넣은 죽메 덱 상대로 스텟이 밀려서 지네요.

 

이걸 내가 왜 져야 되지ㅜㅜ

 

그 와중에 핀리 영능은 아카잠자락 영능으로 표시되지 않네요.

 

'살아있는 용숨결'의 효과 이름은 '후끈'입니다. 후끈후끈하네요.

 

'영혼 거울'을 사용하면 '속임수'가 발동한다는 메커니즘.

 

사제 갈라크론드가 덱에 있어도 내가 도적 갈라크론드로 변신했으면, 기원 효과 설명이 아예 도적 기원으로 바뀐다는 메커니즘.

 

'용족의 졸개'에서 생성된 '빛나래'에서 생성된 '유물학자 리노'의 효과를 하이랜더 덱이 아닌 상대에게 처맞는 불운.

 

얼어 있는 죽메 하수인을 대상으로 '수상한 형체'를 사용하면, 언 하수인은 녹아도 수상한 형체로 변신한 하수인은 여전히 얼어있다는 메커니즘. 뭐, 단순히 공격 턴이 지나지 않았기에 녹지 않는 것이지만, 은근히 헷갈립니다.

 

5월은 다이아몬드 2급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사제로 5급부터 전설까지 등반하려고 해 봤는데, 사제가 많이 강력한 메타도 아닐뿐더러 워낙 한 판 한 판 걸리는 시간이 길어서 전설은 힘들더라고요.

 

그래도 등급전이 개편돼서 보상을 많이 받는 맛은 있습니다.

 

등급전 보상에서는 '모아그 기술병'이 하나 나왔는데, '추가 별'도 9개로 저번 달보다 하나 더 많겠다, 모아그나 하나 더 만들어서 6월에는 퀘말리 흑마로 빠르게 5급 찍어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