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5월 브롤 토크에서 발표된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 브롤 패스, 크로마틱, 게일 등

2020. 5. 17. 11:26게임/브롤스타즈

2020년 5월 9일 오후 4시, 브롤스타즈 공식 유튜브 계정에 5월 브롤 토크가 공개되었습니다.

 

5월 브롤 토크에서는 신규 브롤러, 신규 스킨, 핫 존 모드의 귀환, 브롤 패스가 발표되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그 내용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브롤 패스

현재 브롤스타즈에서는 토큰을 모아 일반 상자를 구매하는 진척도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랬던 것이, 이제부터는 ‘브롤 패스’ 방식을 도입한다고 합니다. 브롤 패스는 획득한 토큰이 진척도에 쌓이고 진척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이며, 가격은 170보석으로 책정될 것이라고 합니다.

브롤 패스를 구매하고 진척도를 쌓으면 다양한 보상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데요, 특히 '크로마틱 브롤러'라는 전용 브롤러를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브롤 패스와 관련해 새로운 퀘스트들이 추가되는데, 이 퀘스트들을 깨면 브롤 패스 진척도를 더 높일 수 있으며, 장식용 아이템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번 브롤 패스 시즌의 테마는 ‘Tara’s Bazzar’로, 업데이트 후 바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Bazaar는 상점가, 재래시장, 바자회 등의 의미를 가진 단어인데, 그 단어에서 미뤄봐서 이번 브롤 패스에서는 타라와 관련된 어떤 상품들이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브롤 패스의 도입과 동시에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토큰을 사용하게 되기에 기존 유저들에게 잠시 혼동을 줄 수도 있겠지만, 브롤 패스는 일종의 ‘배틀 패스’형 BM으로 보이기에 유저 입장에서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배틀 패스'는 원래 상품을 지급하는 것에 추가로 상품을 주는 개념이기에 유저의 콘텐츠 액세스 권한을 제한하는 것도 아니며, 확률에 의존해 상품을 지급하지도 않기 때문이죠.

배틀 패스류 상품과 마찬가지로 브롤 패스 역시 더 이상 확률에 목맬 필요 없이 언제 어떤 보상을 얻을 수 있는지 모든 유저가 미리 알 수 있게 되었고, 이전보다 저렴한 가격에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니 유저 입장에서 안 좋을 이유는 하나도 없죠.

 

또한 배틀 패스 시스템은 게임 자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데, 배틀 패스는 유저의 직접적인 플레이를 요구하기 때문에 유저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거든요.

결론적으로 이번 브롤 패스는 새로운 유저를 게임에 유인하는 데 좋을 뿐만 아니라, 기존 유저 입장에서도 좋은 아주 바람직한 시스템으로 보입니다.


2. 크로마틱 브롤러

 

‘크로마틱 브롤러’는 크로마틱이라는 새로운 희귀도를 가진 브롤러로, 브롤 패스 항목에서도 언급했다시피 브롤 패스를 통해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브롤러입니다.

만약 브롤 패스를 구입하는 것에 대해 난색을 표하는 유저들의 경우, 브롤 패스를 구입하지 않아도 지금까지 브롤러를 획득하던 방식과 동일하게 일반 상자 등에서 전설급 확률로 크로마틱 브롤러를 획득할 수 있으니 굳이 브롤 패스를 구입하지 않아도 되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신규 브롤러 <게일>

 

‘게일’은 미스터P가 운영하는 호텔의 관리인이자 괴팍한 노인이라는 설정을 가진 캐릭터로, 첫 번째로 등장하는 크로마틱 브롤러입니다.

 

게일의 일반 공격은 다섯 개의 눈덩이를 날리는 형태로, 넓고 긴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수 공격은 '눈보라 같은 바람(gale)'을 내뿜어 적들을 밀어내는 형태입니다.

전반적으로 게일은 공격 범위가 넓어서 적을 쉽게 타격 가능한 대신에 공격력이 약하게 설정된 견제형 브롤러로 보이는데요, 공격 범위가 넓어서 굳이 공격을 조준할 필요 없이 오토에임을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지만 공격력과 체력이 높지 않아 적극적으로 적에게 붙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견제형 브롤러라는 점과 모티브에서 추측하건대, 스타 파워는 일반 공격이 눈덩이라는 점으로 봐서 슬로우가 붙거나, 관리인이라는 컨셉상 우리 편을 케어하는 힐러의 성격을 띠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진’과는 정반대로 적을 밀어내는 힐러가 등장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4. 신규 스킨

 

도적 모티스
수호자 리코
열대 스프라우트

스킨으로는 이렇게 세 개의 하이 퀄리티 스킨이 공개되었는데요, 여기에 더해 슈퍼셀의 10주년 기념 ‘무료‘ 스킨이 하나 더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바바리안 킹 불입니다! 슈퍼셀의 대표작 중 하나인 '클래시 오브 클랜'의 대표 캐릭터인 바바리안 킹에서 모티브를 가져왔는데요, 물론 아무리 바바리안 킹 스타일이라고 해도 불의 트레이드마크인 리젠트 헤어는 그대로네요.ㅋㅋ

 

개인적으로는 스킨 중에서 도적 모티스가 가장 맘에 듭니다. 모티스가 다른 브롤러들과는 운용법이 전혀 다르고 사용 난도가 높아서 잘 사용하지 않는데, 스킨 때문에라도 연습을 시작해야 할지도 모르겠군요.


5. 핀

 

브롤스타즈 게임 내에서 사용이 가능한 감정 표현 ‘핀’이 추가됩니다. 전투 중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것이 과연 어떤 나비효과를 가져올지 두렵네요.

 


6. 티켓 이벤트 관련 소식

 

3월 브롤 토크에서 인게임 재화 중 ‘티켓’이 사라진다는 것이 언급됐었는데요, 이번 브롤 토크에서 티켓은 사라지지만 티켓으로 즐길 수 있었던 ‘로보럼블’, ‘보스전’, ‘빅게임’은 사라지지 않는다고 발표되었습니다. 이 모드들은 이제 티켓을 사용하지 않으며, 2분 동안 진행되고, 최대 100개의 토큰을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7. 핫 존

 

설날 기간 한정 이벤트로 출시되어 상당히 인기를 끌었던 '핫 존'이 리메이크되어 다시 출시되었습니다.

 

정해진 구역, 즉 거점을 점령하는 방식은 변하지 않았지만, 영상에서 공개된 게이지가 올라가는 방식을 보면, 일정 시간마다 포인트를 얻었던 전의 방식과는 다르게 다른 게임들의 거점 점령 방식을 차용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8. 6월 업데이트 미리보기

 

미리보기에서 공개된 6월 신규 스킨으로는 ‘바캉스 팸’, ‘이블 진’, ‘건축가 재키’가 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팸’이 리모델링되는 것 같네요. 새로 공개되는 스킨의 형태도 기존 팸의 모습과는 사뭇 다르고, 브롤 패스에서 살짝 지나간 팸의 캐릭터 아이콘 형태도 지금과는 다른 것을 보면 말이죠. 물론 업데이트가 진행되어야 확실히 알 수 있겠지만요.

 

그리고 6월에도 새로운 브롤러가 등장합니다!

 

인게임 플레이 영상을 보면 한 점에 집중하여 적을 공격하면 공격력이 매우 높지만, 그 지점을 유저가 직접 맞춰줘야 하기 때문에 투사체 속도는 빨라도 오토에임을 사용하기는 어려운 고수용 브롤러로 추측이 됩니다. 특수 공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브롤러 옆에 날고 있는 조그만 드론 같은 걸 이용할 것으로 보이네요.

 

https://youtu.be/ZMjVYreshEo

이렇게 5월 브롤 토크에 대해서 하나하나 파헤쳐 봤는데요, 기대가 되는 내용들이 정말 많네요. 패치 적용되자마자 바로 업데이트하고 플레이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