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가속 화면(게임 화면 등)을 캡처(스크린샷)하는 방법

2020. 3. 17. 22:34IT/정리&정보

2019.3.21 작성 글 백업


https://hmseo91.tistory.com/433

 

윈도우 7(Windows 7) 화면 캡처/스크린샷 방법 정리

2019.1.2 작성 글 1. Print Screen 전체 화면을 클립보드에 저장하는 단축키다. 클립보드에 저장한 스크린샷은 그림판 등의 프로그램에 Ctrl+v로 붙여 넣어서 원하는 대로 수정할 수 있다. 2. Alt+Print Screen 현..

hmseo91.tistory.com

전에 스크린샷 방법에 대한 글을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 보통 온라인 게임들에서는 이런 기능을 사용할 필요 없이 자체적으로 스크린샷 기능을 갖추고 있잖아요? 그래서 온라인 게임을 할 때는 스크린샷과 관련해서 별생각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온라인 게임을 창 모드로 한 상태에서 게임 화면과 다른 화면을 동시에 스크린샷으로 찍으려고 하니, 게임 내 스크린샷 기능 때문에 윈도우의 스크린샷 기능이 먹히지 않더군요.

뭔가 방법이 없을까 검색을 해 봤는데, 윈도우의 프린트 스크린 키 기능으로는 2D 가속 중인 웹화면, 바탕화면 등만 캡처가 가능하고, 3D 가속이 지원되는 게임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2D 가속 중인 화면만 찍을 수 있는 윈도우 자체 스크린샷 기능은 사용할 수 없으므로 게임 자체적으로 별도의 스크린샷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결론

1. 3D 가속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화면을 캡처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스크린샷 기능을 사용해야 한다.

2. 프로그램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스크린샷 기능이 없거나, 3D 가속 화면을 다른 화면과 동시에 캡처하고 싶다면, 캡처 도구나 FRAPS 등의 유틸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