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전장 점수 7500 따리의 16.4 패치 이후 전장 영웅 티어 정리

2020. 3. 4. 10:17게임/하스스톤

반응형

이 티어 리스트는 전장 점수 약 7500 근처를 왔다갔다하고 있는 플레이어의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실제 티어와는 전혀 관계가 없을 수 있습니다. 16.4 이후 새로 출시되거나 변경된 영웅들에 대한 평가는 실제와 더욱 다를 수 있습니다.

평가 기준으로 삼은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순방(4등 이내)에 유리한가?

- 후반 포텐셜이 있는가?

- 영능이 (초중반부터) 사용하기 쉬운가?

 

전장 상위권 플레이어들은 아마 위 티어표를 보자마자 AFK와 요그사론이 왜 저 멀리 짱박혀 있냐고 말할 겁니다. 개인적으로 저 둘의 영능은 게임 후반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는 점에서 마이너스 점수를 줬습니다. 사람들은 초반을 스무스하게 넘어가 조합을 맞추기 쉽다는 것에 좋은 평가를 하는 것 같습니다만, 저는 그것 역시 너무 운에 달려있으며 만약 운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B급 중하위권에 위치할 정도의 영웅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게다가 S급 영웅들에게는 초반 운이 좋아도 패배할 확률이 있다는 점, 그리고 그 S급 영웅들은 무조건 게임에 등장한다는 점에서 AFK와 요그사론이 더 애매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B급 영웅들과 비교했을 때는 무조건 저 둘을 집을 것이기 때문에 A급으로 위치시켰네요. 나머지는 특별히 할 말이 없습니다.

이견 있으시면 댓글로 의견 주셔도 좋지만, 너무 진지하게 태클 걸지는 말아 주세요. 아무래도 개인적인 의견이다 보니, 적당히 재미로만 봐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