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하스스톤 5급 주차 - 토큰 드루이드

2019. 7. 15. 21:27게임/하스스톤

저번 2달 동안은 폭탄 사냥꾼으로 5급 주차를 해서 이번에는 토큰 드루이드로 5급 주차했습니다. 별 이유는 없고, 그냥 폭탄 사냥꾼은 질렸고, 그렇다고 느린 덱으로 등반하기는 귀찮아서, 전에 짜 놓은 토큰 드루이드 덱을 수정 없이 돌렸는데 대충 10판 이내에 5급 주차 성공한 것 같습니다.

 

https://www.hearthstudy.com/deck/23467

 

하스스톤 5급 주차 토큰 드루이드 - 하스스터디

하스스톤 5급 주차 토큰 드루이드 덱 상세 분석 멀리건 드로우 시뮬레이션

www.hearthstudy.com

덱 코드는 링크 타고 가서 받을 수 있습니다만, 원래 토큰 드루이드에 넣는 카드들을 제가 카드가 1장씩밖에 없어서 대충 때운 부분도 있고, 요즘 메타에서 토큰 드루이드가 더 다듬어지기도 했기 때문에, 제 덱을 참고하더라도 최근 메타에서 어떻게 덱이 구성되고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에 5급 등반하던 도중에 이상한 일을 겪었습니다. 분명 정규 등급전을 돌리고 있었는데, 게임에서 승리하니 갑자기 야생 방패병 화면이 등장하더군요. 상대도 분명 정규전 사제였는데, 뭔가 생각하면서 게임을 나와보니 하스스톤 보드판 형태도 야생전 줄기가 돋아나 있었습니다.

그런데 또 막상 다시 정규전으로 되돌려 보니, 정규전 승리로 판정이 된 건지, 정규전 연속 승수로 별 2개를 획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대체 뭔지 알 수가 없네요. 하스스톤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가 언젠데, 아직도 인디 게임 밈이 사용될만한 게임 수준이라는 게 기분 좋지는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