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하이랜더 갈라크론드 도적 - 2020년 1월 5급 주차 덱

2020. 2. 8. 16:19게임/하스스톤

반응형

2020년 첫 5급 주차는 하이랜더 갈라크론드 도적 덱으로 달성했습니다.

 

http://hs.inven.co.kr/dataninfo/deck/new/view.php?idx=121594

 

5급 주차 - 하이랜더 갈라크론드 도적 - 하스스톤 덱 시뮬레이터

하스스톤, 하스스톤에 대한 최신 뉴스와 소식, 프리뷰, 리뷰, 덱 코드, 대회

hs.inven.co.kr

덱 리스트와 덱 코드는 링크한 하스 인벤 덱 시뮬레이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사 - 만난 적 없음

술사 - 만난 적 없음

도적 - 2승 4패

기사 - 1패

냥꾼 - 1승 1패

드루 - 10승 1패

흑마 - 1승 1패

법사 - 만난 적 없음

사제 - 2승

전체 - 16승 8패

다른 덱들을 상대로는 특별히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는 못했지만, 드루이드를 아주 성공적으로 잡아먹은 덕분에 쉽게 등반할 수 있었습니다.

원래 카드를 2장씩 넣는 형태의 갈라크론드 도적으로 등급전 등반을 하려고 했는데, 거대화를 쓰는 용 드루이드가 판을 치는 덕분에 아무래도 주문 위주의 덱으로는 상대하기가 힘들더군요. 그래서 하수인 비중을 대폭 늘린 하이랜더 덱으로 전환을 했는데, 완벽하게 의도한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용 드루 외에도 토큰 드루에도 강하기 때문에 드루이드가 강세인 동안 하이랜더 도적을 돌리면 전반적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다만 하이랜더 도적은 2장 갈라크론드 도적에 약하다는 점은 염두에 두세요.


여담으로 하스스톤에서 1월 29일부터 2월 12일까지 설날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정작 설날은 며칠 전에 지났는데 왜 이제야 이벤트를 시작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중국 춘절도 우리나라 설날하고 동일한 25일이었는데 말입니다. 선술집 난투 전환 일자에 맞춰 이벤트를 시작하려고 한 걸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