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에] 자막 합치기

2020. 1. 15. 12:29IT/정리&정보

반응형

2019.1.2 작성 글


우선 '한방에' 프로그램을 네이버 다운로더 등에서 다운 받은 후 실행시킨다.

 

그 후 상단 메뉴에서 '파일->자막 파일 합치기'를 한다.

 

위 화면이 뜨면 '찾기'를 통해서 합치고 싶은 자막들을 찾아서 자막 순서대로 '추가'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그리고 스크롤을 내리면 위 스샷과 같이 파일 간에 싱크값이 차이가 나는 부분이 파란색으로 표시돼 있는 것을 찾을 수 있는데, 이것이 다음 자막이 시작하는 부분이다.

 

파란색으로 표시된 부분 옆의 책을 좌클릭하면 위의 창이 뜨는데 여기서 '시작으로 선택'을 클릭한다.

 

그리고 상단 메뉴에서 '동영상->열기'를 한 후 동영상에서 다음 자막이 시작하는 시점의 싱크 위치값을 알아낸다.

 

 

싱크 위치값을 알아냈으면 상단 메뉴에서 '자막->싱크 일괄 이동'을 선택한다.

여기서 싱크 이동치를 입력하는데, 싱크 이동치는 싱크 위치값에서 시작 지점의 싱크시간을 뺀 수치이다.(싱크 이동치에 싱크 위치값을 입력하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싱크 위치값이 3791699이고 시작 지점의 싱크 시간값이 16233이면 싱크 이동치는 3775466이다.

싱크 일괄 조정을 실행했으면 '파일->저장'을 하여 합쳐진 자막을 얻을 수 있다.

 

추가로, 코덱 문제로 인해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을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면 된다.

https://hmseo91.tistory.com/441

 

[Windows Media Player] mkv코덱 문제 해결 방법

2019.1.2 작성 글 Windows 7에서는 Windows Media Player가 mkv파일을 기본적으로 인식하지 못 한다. 따라서 mkv코덱을 별도로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야 한다. http://www.windows7codecs.com/ 위 링크로 들어가서..

hmseo9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