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 유튜브 동영상 임베디드 링크 오류

2019. 11. 20. 20:50블로그/네이버

반응형

 

얼마 전에 쓴 글에서 찬란한 빛 유튜브 동영상을 링크했는데, 평소처럼 '임베디드 링크' 상태가 아니라 '직접 링크' 상태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원래 네이버 블로그에서 글을 쓸 때는 유튜브 동영상을 링크하면 바로 블로그에서 재생이 가능한 임베디드 링크 상태로 연결이 되는데, 뭣 때문인지 그 기능이 작동이 안 하는 것이었습니다. 혹시 네이버 블로그 시스템이 바뀌어서 그런가 해서 다른 유튜브 동영상들을 링크해봤는데, 다른 동영상들은 임베디드 링크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고, '찬란한 빛' 영상만 직접 링크 상태로 연결이 되네요.

혹시 저 동영상의 링크만 오류가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했지만, 제가 백업용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는 정상적으로 임베디드 링크로 영상이 연결이 되었습니다. 즉, 이유는 모르겠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서 찬란한 빛 유튜브 영상만 임베디드 링크가 안 먹힌다는 거죠.

이와 관련해서 검색해봐도 딱히 무슨 정보를 찾지 못하겠네요. 혹시 왜 이런 건지 아시는 분 있다면 댓글 좀 달아주세요. 아니면 추천할만한 관련 지식 글이 있다면 링크라도 좀 부탁드립니다.


추가)

https://hmseo91.tistory.com/264

 

브롤스타즈 당분간 접는 글

당분간 바쁠 예정이어서 게임할 시간도 부족한 김에, 아예 브롤스타즈를 삭제했습니다. 아마 전처럼 별다른 이유 없이 다시 마음이 동하면 쉽게 복귀할 것 같기는 하지만요. 하여튼 그래서 삭제하기 전에 기념으..

hmseo91.tistory.com

https://hmseo91.tistory.com/273

 

브롤스타즈 신맵 - 광기의 광산 열차

2019.4.23 글 젬 그랩에 광기의 광산 열차(Minecart Madness) 맵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원래 젬 그랩 컨셉이 전체적으로 광산이기는 합니다만, 광기의 광산 열차에는 최초로 광차가 추가됐습니다. ​ 광차는 맵..

hmseo91.tistory.com

그러고 보니 예전에도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렸던 다른 글들에서 이와 비슷한 현상이 나타났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도 유튜브 영상들이 임베디드 링크가 되지 않고 직접 링크가 되었습니다. 단, 그때는 특정 동영상만이 아니라 일정 기간 동안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리는 모든 유튜브 동영상들에서 그런 현상이 나타났기에 그냥 일정 기간 동안의 서버 문제라고만 생각했는데요, 그것 역시 원인이 뭔지 모르니, 아마 이번과는 다른 문제였지 않았나 추측할 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