땜빵 / 맥도날드 커피 / 유튜브 알고리즘

2022. 11. 13. 14:03잡담

반응형

땜빵

어제 글을 실수로 한 번에 두 개를 올려버렸습니다.

오래전부터 글을 하루에 하나씩 정해진 시간마다 예약해서 올리는 것을 루틴으로 유지하고 있었는데, 가끔 포스팅을 쉬는 날은 있어도 이렇게 날짜를 잘못 봐서 글을 두 개 동시에 올리는 건 이번이 처음인 것 같네요.

두 개가 같이 올라갔다는 것도 나중에야 알아서 이렇게 지금 급하게 땜빵 글 쓰고 있습니다ㅎㅎ


맥도날드 커피

오랜만에 맥도날드에서 햄버거 세트 음료로 커피를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커피에서 소독약 냄새가 나더군요. 혹시 커피향이 다른 건가 싶어서 텀을 두고 몇 번을 홀짝홀짝 마셔봤지만 마찬가지인 것이 아마 커피 디스펜서 소독을 잘못한 것 같았습니다.

안 그래도 맥도날드 커피 별로 안 좋아하지만 이날따라 제로 콜라가 먹기 싫어서 일부러 커피로 한 건데, 몇 년이 지나서 이번 일에 대한 기억이 희미해지지 않고서는 앞으로 제가 맥도날드에서 커피 사 먹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알고리즘

 

유퀴즈에 올바른 목 스트레칭 방법이 나왔더군요.

 

https://hmseo91.tistory.com/1933

 

긴장 푸는 법 / 해피빈 조삼모사 / 방문자 280만

From, 블로그씨 블로그씨는 긴장하면 온몸에 땀이 나는 편이에요. 나의 긴장 푸는 법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 많은 사람들이 긴장을 푸는 데 복식호흡이나 명상이 좋다고 하는데, 저는 별로인

hmseo91.tistory.com

 

그런데 재미있는 점은, 이틀 전에 스트레칭에 대해 얘기를 하자마자 유튜브 알고리즘이 저 영상을 추천해 줬다는 겁니다.

 

제가 목뒤가 자주 뭉쳐서 저게 관심사라고 할 수는 있다고 해도 평소에 저런 영상을 따로 찾아보지는 않는데,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쓰자마자 유튜브 알고리즘이 관련 영상을 바로 추천해 주는 건 대체 무슨 메커니즘으로 이런 게 가능한 건가 싶네요ㄷㄷ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