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픽던(Shattered Pixel Dungeon) 전 직업 올클리어!

2019. 9. 17. 21:19게임/기타

반응형

2019.1.30 글


녹픽던을 전사로 클리어한 지 일주일 정도 만에 전 직업으로 클리어했습니다.

전직 별로 클리어해볼까도 했습니다만, 제가 게임 컨텐츠를 엔드 컨텐츠까지 전부 섭렵하기보다는 즐길 수 있을 만큼만 파는 스타일이라서 여기까지만 플레이하기로 했습니다.

플레이해본 결과, 확실히 3년 전에 플레이했던 버전과는 정말 많은 것들이 변해 있어서 참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오리지널 픽셀 던전도 한번 플레이해보고 비교해볼까도 생각했지만, 턴제가 확실해서 천천히 할 수 있는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로그라이크라는 장르 특성상 피로감이 높아서 언젠가 마음이 동하면 그때 해봐야겠습니다.

 

https://namu.wiki/w/Shattered%20Pixel%20Dungeon

 

Shattered Pixel Dungeon - 나무위키

게임을 한번 클리어하면 게임 시작 버튼 옆에 트로피 모양이 생기며, 이 트로피를 누르면 게임 진행시 아이템 생성이나 환경에 제약을 걸어 게임 플레이를 한층 까다롭게 만드는 '도전'을 선택할 수 있다. 도전 모드의 이름은 원작과 같으나, 상당수의 도전 난이도가 완화되어 있다. 적들의 공격력이 원작에 비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이루어진 조치로 보인다. 다이어트중(On diet): 비상식량과 파스티가 상점에서 판매하는 소형 비상식량으로 대체된다. 또한 수상한 고

namu.wiki

팁과 대해서는 나무위키에 자세히 설명돼 있으니 궁금한 게 있으면 헤매지 말고 바로 나무위키 가서 찾아보세요. 어차피 알고 플레이해도 결국 로그라이크인 만큼 랜덤 요소가 게임을 좌우하니 헷갈리는 게 있으면 그냥 맘 편하게 설명 보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