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 / ㅇㅌㅋ / 등산화 사이즈

2022. 6. 19. 10:58잡담

반응형

앱테크

앱테크를 하다 보면 저런 식의 문구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일반적으로 앱에서 5000원이나 10000원어치 정도만 포인트를 모으면 현금화가 가능했는데, 지금은 30000원, 50000원은 모아야 현금화가 가능하게 된 앱들이 대부분이죠.

즉, 현실적으로 포인트를 많이 모으기 힘든 앱테크 환경상 현금화를 하기보다는 상대적으로 허들이 낮은 기프티콘 같은 상품권으로 포인트를 쓰라는 건데, 문제는 상품권도 이런저런 이유로 안 바꿔준다거나 심하면 먹튀하는 경우가 많다는 겁니다.

앱테크 생태계가 원래도 약간 사짜 느낌이 나기는 했지만, 기존에 어느 정도 신뢰성이 있던 앱들도 이제는 초심을 잃는 모습들이 많이 보이네요.

앱테크를 시작한 지도 어느새 3년이 넘었는데, 유행이 지난 지도 오래고, 아무래도 슬슬 접어야 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ㅇㅌㅋ

앱테크 내용에 대해서 메모를 하려고 ㅇㅌㅋ라고 간단하게 초성으로 적었는데, 바로 오타쿠라고 읽히더라고요.

동음이의어로 앤티크, 에티켓, 월드컵, 인터컴 등 다른 단어도 많은데도 오타쿠라는 단어가 바로 연상된 걸 보면 제 머릿속에서 오타쿠라는 정보가 꽤 무게가 나간다는 거겠죠.

아마 제가 인터넷을 많이 하니까 이 용어에 익숙해서 그런 것 같기도 한데, 아니면 저 스스로가 게임 오타쿠라거나 블로그 오타쿠라서 그런 걸지도 모르겠습니다ㅎㅎ


등산화 사이즈

트랙스타에서 등산화를 하나 샀는데, 사이즈가 좀 크네요.

제가 신발에 공간이 남는 게 편해서 평소에 신발을 제 발에 맞는 사이즈보다 한 단계 큰 사이즈로 신는데요, 등산화는 발 사이즈에 맞게 신어야 한다고 해서 원래 맞는 사이즈로 샀는데, 그래도 공간이 꽤 남더군요.

아무래도 한 단계 더 작은 사이즈를 신어야 맞을 것 같은데, 원래 등산화는 사이즈 기준이 일반 신발에 비해서 좀 더 크게 나오는 건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