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라면 리뷰] 농심 앵그리 짜파구리

2022. 2. 4. 20:50음식/리뷰

비빔라면의 최고봉(?)인 짜파구리. 그 짜파구리의 컵라면 버전이 있길래 샀는데, 사고 보니 그냥 짜파구리가 아니라 매운맛을 강조한 '앵그리 짜파구리'라더군요.

일반 버전과 매운 버전이 따로 있나 싶었지만, 애초에 2020년에 출시될 때부터 매운 걸 콘셉트로 매운맛 제품만 출시되었다네요.

https://hmseo91.tistory.com/567

 

[리뷰] <짜파게티 범벅> - 짜파게티 봉지면과는 다른 맛있는 맛

오늘 리뷰할 음식은 인스턴트 컵라면 중 하나인 '짜파게티 범벅'입니다. 작년에 유튜버 '칩'님의 '라면을 끓이는 64가지의 참신한 방법'에서 이 짜파게티 범벅이라는 제품을 봤는데, 그 이후로 '

hmseo91.tistory.com

개인적으로 짜파구리 역시 짜파게티와 마찬가지로 물 버린 상태에서 스프와 면을 팬에 볶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봉지라면이 아닌 컵라면은 거들떠도 안 봐서 애초에 짜파구리가 별도의 제품으로 나왔는지도 몰랐습니다.

원재료와 영양정보는 위와 같습니다. 나트륨양이 엄청나지만, 저게 바로 비빔라면이 맛있는 이유겠죠. 맛을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희생...

물을 버리는 정석적인 방식으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지만, 짜파게티 범벅처럼 물을 버리지 않는 방식으로도 조리할 수 있습니다. 단, 얘는 전자레인지가 필수지만요.

너구리를 베이스로 한 제품이라서 그런지, 일반적인 컵라면에 비해 면발이 조금 굵은 것 같습니다. 그냥 기분 탓일 수도 있겠지만, 생각해 보면 면이 굵어서 전자레인지에 조리해야 하는 것인가 싶기도 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분말스프와 조미유가 동봉돼 있으니 물 넣기 전에 따로 빼놔야 합니다.

물 붓기 전에 빼꼼하고 있는 너구리 어묵 찰칵!

뜨거운 물 붓고, 전자레인지에서 3분 돌리고, 꺼내자마자 사진을 찍었더니, 습기가ㄷㄷ

반드시 전자레인지에 돌리기 전에 뚜껑을 제거해야 한다는 점 명심하세요. 주의!!!

양념 붓고 섞어줍니다.

설정샷ㅎㅎ

물을 빼는 과정이 없어서 그런지 여전히 습기가ㄷㄷ

그래도 물은 면이 다 흡수해서 전체적으로 자작자작~꾸덕꾸덕한 느낌입니다. 비빔라면 기준으로 닥 좋은 정도랄까요.

맛은 전체적으로 짜파구리의 그 맛을 잘 살렸는데, 꽤 매콤합니다. 사람에 따라서 이게 뭐가 맵냐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비교 대상을 고르자면 신라면 볶음면 정도로 매운 느낌이랄까요? 제 기준에는 땀이 좀 많이 나는 매운맛인데, 특유의 감칠맛 때문에 맛있게 매운맛입니다.

이 정도면 짜파구리 직접 해먹기 귀찮을 때 충분히 대체재가 될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기 때문에 짜파게티와 너구리 소스 비율을 조절할 수 있는 원조 짜파구리를 완전히 대체하기는 힘들겠지만요. 일단 저는 재구매 의향 있어요.

완식! 잘 먹었습니다!

 

https://coupa.ng/cbXMwV

 

농심 앵그리 짜파구리 큰사발 컵라면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