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 리뷰] 롯데리아 - 폴더버거

2021. 10. 25. 18:28음식/리뷰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햄버거(?)는 롯데리아의 폴더버거입니다. 원래 비프와 핫치킨 두 가지 버전이 있었다고 하는데, 핫치킨은 현재 단종돼서 비프 버전밖에 구할 수가 없습니다.

 

https://hmseo91.tistory.com/1608

 

[햄버거 리뷰] 롯데리아 - 치즈 No.5

간만에 리뷰하는 햄버거는 롯데리아의 '치즈 No.5'입니다. 올해 4월 2일 출시한 버거라는데, 제가 롯데리아를 자주 가지 않다 보니 이제야 먹어 봤네요. 점심시간에 착한점심 할인을 받으면 세트

hmseo91.tistory.com

재미있는 점은 요전번에 리뷰한 치즈 No.5가 올해 4월 2일에 출시됐는데, 폴더버거 핫치킨 버전이 치즈 No.5가 출시된 날과 같은 날 단종되었다는 겁니다. 어떻게 보면 핫치킨 버전을 못 먹는 아쉬움(?)을 치즈 No.5로 달랬다고 생각할 수 있을지도?

하여튼 폴더버거 가격은 세트로 7600원인데, 착한 가격이라고 볼 수는 없겠네요.

일단 첫인상은 '두툼하다'입니다.

빵을 옆으로 접었다길래 빵이 더 얇은 타코 같은 걸 생각했는데, 그것보다는 적당히 얇은 피자를 반으로 접어놓은 느낌입니다. 어떻게 보면 피자호빵이나 고로케가 생각나기도 하는 비주얼이랄까요.

맛은 일단 달달짭짤한 것이, 불고기 피자가 생각나는 맛입니다. 개인적으로 두꺼운 빵과 같이 먹는데도 간이 좀 세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래도 전반적으로 맛있네요. 사람마다 입맛이 다른 탓일 수도 있겠지만, 예전에 처음 나왔을 때 많은 사람들로부터 혹평 받던 것치고는 괜찮은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가격을 생각하면 한 번은 호기심에 사 먹을 수 있어도, 착한점심 같은 할인 없이는 다시 사 먹기 좀 그런 것도 사실... 이 가격이면 그냥 냉동 불고기 피자 사 먹는 게 가성비 면에서 훨씬 나을 것 같네요.

뭐, 버거 얘기는 이만하면 된 것 같고, 롯데리아 메인 메뉴인 양념감자로 넘어가죠.

저번에는 어니언이었으니, 이번에는 칠리! 양념이 매워선지 시즈닝 뿌릴 때 재채기가 나오더군요.ㅎㅎ

이번에는 저번과 달리 흔들 때 조심해서 가루는 안 흘렸지만, 신나게 흔들지 않아선지 잘 안 섞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충분히 맛있으니 됐달까요. 양념감자는 케첩 더 달라고 할 필요 없이 이걸로 케첩+감튀의 맛을 능가해서 너무 좋아요.

여담으로, 버거를 들고 버스 타고 오는데, 뜨거운 김이 손으로 올라오는 느낌이 좋더군요. 아마 폴더버거는 버거 구성상 막 나왔을 때 다른 메뉴들보다 더 뜨거운 것 같은데, 좀 더 추울 때 사면 손난로 대용으로 괜찮을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