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앱 3종 'm.ALL', 'm.Stock', 'm.Global' 확실하게 종료하는 방법

2021. 3. 18. 11:04IT/정리&정보

반응형

미래에셋대우의 증권 앱 'm.ALL', 'm.Stock', 'm.Global' 3가지를 사용하다 보면 '최근 사용 앱 보기'에서 앱을 지워도 앱이 제대로 종료되지 않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분명 앱을 닫았음에도 앱이 제대로 종료되지 않아 상단바에 뜬 알림이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다시 앱을 켠 다음에 다시 한번 앱을 닫아야 하는 귀찮음이 생기는데요, 이런 불편함을 겪을 필요 없이 확실하게 앱을 끄는 방법이 있습니다.

m.Stock

바로 앱의 메뉴 목록을 띄운 다음, 메뉴 목록 하단의 '종료' 버튼을 누르는 것입니다.

m.Stock

그러면 앱을 정말 종료하겠냐는 질문이 나오고, '예'를 선택하면 앱이 확실하게 종료되죠.

m.Global

이 방법은 m.Stock은 물론이고 다른 앱인 m.Global과 m.ALL에서도 똑같이 적용할 수 있습니다.

m.ALL

이때, m.ALL의 경우에는 목록 하단에 '종료'가 아니라 '로그아웃' 버튼이 위치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일단은 로그아웃을 진행합니다.

m.ALL

그러면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 종료 알림 창이 나오고, 이를 승낙하면 정상적으로 앱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앱에 들어있는 '종료' 기능을 이용하는 것 외에도 단순히 '뒤로가기' 버튼을 연타하는 것만으로도 앱을 종료할 수 있지만, 이미 앱을 사용하면서 여러 페이지를 돌아다녔다면 뒤로가기 기능만으로 앱을 종료하는 데 한참 걸리기 때문에 위에서 설명했듯이 '종료' 기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