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 테일즈] 스샷 정리 & 플레이 감상

2021. 3. 7. 10:59게임/기타

반응형

아직 가디언 테일즈 게임 진도는 본격적으로 빼지 않고 있습니다만, 재화 수급 겸 꾸준히 게임에 접속은 하고 있습니다. 그런 와중에 스샷이 좀 쌓여서 정리하는 겸 업로드합니다.

작년 8월에 찍어놓은 앱 아이콘입니다. 지금은 기사 대신 미래 공주가 메인을 차지하고 있죠.

그 당시 로그인 화면인데, 앱 아이콘은 바뀌었지만 로그인 화면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동일합니다.

로그인 영상을 보다 보면 기사의 얼굴이 변하는데, 미래 기사가 공개된 지금은 풀린 떡밥인가요? 어떤가요? 아직 스토리 진행을 하지 않아서 저는 잘 모르겠네요.

뽑기를 할 때마다 서명을 한다는 게 가디언 테일즈의 특징 중 하나죠. 특별한 기능은 없지만, 뽑기하면서 소원을 빌기에는 좋은 시스템입니다. 다만, 드론이 가져다주는 박스의 모양에 따라 결과를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헛된 희망은 바로 차단ㄷㄷ

부유성 전경을 처음 봤을 때입니다. 휑하네요.

1성 영웅들은 도트는 전부 다르게 만들어 놨으면서, 일러스트는 왜 밋밋한 일러스트를 공유하는 걸까요? 이런 디테일한 부분도 살려주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영상 기록 # 001.

주니까 받기는 했는데, 아직도 안 감상했습니다.ㄷㄷ

곤듀님 ㄱㅇㅇ.

상상하하좌우좌우. 가테를 플레이하다 보면 숨겨진 요소를 찾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항상 미니맵도 자세히 봐야 합니다.

월드 1에서 받은 퀘스트를 완료하려면 월드 5까지 진행해야 한다는데... 이건 너무한 거 아니냐고. 슈방.

첫 3성 영웅으로 뽑은 전쟁의 여신 플리트비체.

그때는 얘가 이렇게 안 좋은 영웅인지 몰랐습니다.

지금은 성능 면에서 많이 상향을 받기는 했지만, 부유성에서 100만 소울 포인트만 있으면 바로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뽑기에서 얻었다는 건 여전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아이언 티탄.

아무로 잼. 스토리 중간중간에 패러디 요소가 많아서 이런 요소를 다 알지 못하면 오히려 게임의 재미가 반감될 수 있다는 점은 확실히 마이너스 요소인 것 같습니다.

또한 메인 스토리에 집중하는 것을 방해할 정도로 패러디 요소가 너무 과하게 많다는 점도 개인적으로 마이너스.

그래도 다양한 요소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은 확실히 게임을 단조롭지 않게 만들어 유저에게 계속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스토리는 일단 전형적인 왕도물로 보이는데요, 뻔하기도 하지만 왕도물이 왕도물이라고 불리는 데는 다 이유가 있죠.

미궁 콘텐츠를 플레이하면 미궁 마지막 부분에서 스테이지를 완료하는 데 괜히 시간을 끄는 요소를 발견할 수 있는데, 왜 이런 쓸데없는 요소가 있는 건지 의문입니다.

여기부터는 1월에 복귀한 이후 스샷들입니다.

하늘 정원. 이걸 업그레이드해야 소울 포인트 저장 한도가 증가합니다. 처음에는 배경 요소랑 잘 어울려서 이것도 단순히 배경인 줄 알았는데, 덕분에 SP 저장 한도를 어떻게 늘리는지 몰라서 한참을 헤맸습니다.

반년 만에 진행하는 여관 업그레이드.

시설 생산량을 계속 만족 상태로 유지하고 싶은데, 건물을 효율 생각 안 하고 골고루 지어서 그런지 힘드네요.

마빈 전용 무기 불칸.

사람들이 전각 전각 하던데, 전설의 각성석이 여기에 쓰이는 것이더군요. 일단 저는 보유 영웅이 얼마 안 돼서 그런지 아직은 부족하다는 생각이 안 듭니다.

뭐, 영웅 천천히 진화시키다 보면 언젠가는 부족한 순간을 마주하고 저도 전각 전각 거리고 있을 수도.

겨울동화 이벤트. 이제는 끝난 이벤트입니다.

2021 시즌 1 가디언 패스. 이제는 패스 시스템이 없는 게임을 찾아보기 힘든 것 같습니다.

픽업 영웅으로 취검사 린이 떴었습니다.

중요한 건 그와 함께 플비도 픽업 영웅으로 떴다는 점. 상향됐으니까 써보라는 의미였을까요?

그래도 일단 전 플비는 있으니까 플비 전용 무기인 프로미넌스라도 뽑아볼까 했는데, 20회인가 30회 도전해도 3성 무기 코빼기도 안 보이더군요ㅜ

한 달 출석체크 완료 후 출석체크 다시 처음부터 시작.

기록되지 않은 세계 파트 2.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지 않았으면 균열 던전도 아예 못 도는 줄 알고 초반 며칠 날림ㅜ

겨울의 성장 지원 구독 패키지 2.

이런 엄청난 양의 재화를 무료로 뿌리다니, 정말 혜자입니다.

심지어 꾸준히 받지 않더라도 기한 종료 후 한 번에 전부 수령 가능ㄷㄷ

아가씨 기사 라피스 획득! 네 번째 3성 영웅입니다.

사실 미래 기사 뽑으려고 2700X7 다이아 썼는데, 끝까지 안 나오네요. 전에 미래 공주랑 가브리엘 바로 준 건 휴면 유저를 복귀시키려는 큰 그림이었던 걸까요. 뭐, 그런 의도였다면 성공적인 결과지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