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갓캐슬 - 모든 영웅 평가

2021. 3. 4. 22:21게임/기타

반응형

어제 리뷰한 킹갓캐슬에는 현재 저마다 고유의 능력을 가진 19명의 영웅이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 캐릭터들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 모든 캐릭터는 8레벨은 찍어야 본연의 성능을 낼 수 있지만, 제가 아직 모든 영웅을 8레벨 찍은 것이 아니기에 실제 성능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근위병 - 셸다

기본 탱커 1. 기본 탱커 3인방 중 하나로 주문력 기반의 보호막으로 공격을 받아내는 탱커입니다. 문제는 기본 체력이 너무 낮고, 보호막 수치를 올리기 위해서는 딜러에게 줘야 하는 지팡이를 셸다에게 줘야 한다는 점입니다. 마법사의 제단과 거신의 제단을 활성화하고 지팡이를 몰아주는 식으로 운용할 수도 있겠지만, 차라리 다른 기본 탱커인 레온하트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2. 북방의 샤먼 - 아샤크

딜 버프 캐릭터. 랭킹작을 하기 위해서는 바드리와 함께 필수적으로 채용해야 하는 영웅입니다. 보너스 스테이지에서 허수아비 셋이 뜬다면 말도 안 되는 수준의 딜뻥을 볼 수 있습니다.

3. 숲속 정령사 - 릴리

소환형 탱커. 골렘을 소환하여 싸우다가 골렘이 소환 해제되면 다시 마나를 충전하여 골렘을 소환하는 식으로 탱킹을 하는 콘셉트의 캐릭터인데요, 하지만 골렘이 소환 해제되면 본체의 성능이 너무 저열하다 보니 다시 골렘에 탑승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4. 엘프 왕자 - 욜

흡혈형 탱커. 스킬 설명에는 안 쓰여있지만, 화신 상태에서는 CC 면역입니다. 화신 상태가 아니면 무력하기 때문에 레온하트만큼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마법사의 제단을 사용하는 다른 영웅들과 같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5. 늑대인간 - 라이카

후방 강습형 암살자 캐릭터. 본 게임의 메인 콘텐츠인 '습격'보다는 '영웅 습격'이나 '아레나'에서 핵심 딜러를 저격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게 더 어울립니다.

6. 진홍 화살 - 한시

원거리 연사형 딜러. 단일 딜링으로는 이 게임 최강급 캐릭터지만, 문제는 속사의 비 최대 중첩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고, 스킬 후딜이 너무 길다는 점입니다. 재미있게도 거신의 제단의 체력 비례 공격력 증가가 각 연타에 따로 적용되기 때문에 원딜인데도 거신의 제단과 시너지가 좋은 영웅입니다.

7. 검은 칼날 - 마라

근접 연타형 딜러. 한시와 비슷한 역할의 캐릭터지만, 체력이 높지 않고 근접 캐릭터다 보니 포지션을 잘못 잡으면 쉽게 녹아내리기 때문에 사용하기 더 어렵습니다. 한시처럼 거신의 제단 공격력 증가가 각 연타에 따로 적용됩니다.

8. 칠흑 갑주 - 베히무스

아군 보호용 탱커. 아군에게 붙은 적을 떼어낼 수 있습니다. 다른 탱커들이 레온하트와 비교해 특출난 점이 없는 반면, 베히무스는 경우에 따라 채용의 여지가 있습니다.

9. 음유시인 - 바드리

마나 버프형 캐릭터. 2타마다 아군의 마나를 채워주기 때문에 스킬 딜러들을 잘 쓰고 싶다면 반드시 채용해야 하는 영웅입니다.

10. 사제 - 알베론

광역 힐러. 치유량이 높지 않고 저랭크 상태에서는 힐 범위도 넓지 않아 별로입니다. 딜링 능력도 최하위권이고 8레벨을 달성해도 실드 수치가 높지 않기 때문에 알베론을 쓰느니 차라리 다른 딜러를 채용해서 피해를 주는 적을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낫습니다.

11. 팔라딘 - 다니엘

기본 탱커 2. 딜탱 콘셉트의 캐릭터지만, 밸런스 캐릭터가 대개 그렇듯이 다니엘 역시 이도 저도 아닌 애매한 캐릭터입니다. 딜링 능력이 좋은 것도 아니고, 탱킹 능력에서는 명백히 레온하트에 밀립니다. 부탱을 쓰고 싶다면 다니엘보다는 차라리 다른 특수능력이 있는 탱커를 기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2. 반인반용 - 드라코

연타형 광역 스킬 딜러. 딜이 강력하지만, 연타형 말뚝딜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 적을 상대로는 딜로스가 심합니다. 하지만 스킬 특성상 보너스 스테이지의 허수아비를 상대로는 패왕이기 때문에 랭킹작에 좋습니다.

13. 파도술사 - 연

힐러+딜러 하이브리드형 캐릭터. 힐 능력도 알베론보다 좋으며, 힐 능력은 부가 능력이라 할 정도로 딜링 능력이 좋습니다. 특히 단일 적 상대로 아주 좋은 스킬 딜러로, 레벨 8을 찍는다면 사기캐의 반열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14. 붉은 창 - 자운

사기캐 1. 근거리 딜러임에도 공격 범위가 전방 2칸까지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며, 스킬 특성상 검, 보우, 지팡이가 모두 잘 어울리는 캐릭터입니다. 몇 번 너프를 먹긴 했지만, 여전히 이 게임은 자운 획득 전후로 나뉜다고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15. 저격수 - 아라미스

장거리 딜러. 사정거리가 압도적으로 길기 때문에 CC기가 난무하는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딜링을 하기에 좋은 캐릭터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겉보기에는 저격수형 평타 딜러처럼 보이지만, 주문력이 높기 때문에 검보다는 지팡이가 더 잘 어울린다는 겁니다.

16. 얼음 마법사 - 프리아

콜법. 광역 CC기 요원입니다. 지팡이보다는 활을 우선적으로 줘서 CC기를 난사하게 하는 것도 좋지만, 마법사의 제단을 사용하여 한방딜로 적을 처치하면서 마나를 채워 계속 스킬을 난사하게 하는 방식으로 운용할 수도 있습니다.

17. 용맹의 검 - 에반

마검사형 근접 딜러. 에반은 검, 지팡이, 보우 전부 잘 어울리는 만능형 캐릭터로, 처음부터 사용할 수 있는 기본 영웅임에도 웬만한 영웅보다 성능이 좋습니다. 하지만 자운을 얻으면 결국 버려지는 비운의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18. 강철 방패 - 레온하트

기본 탱커 3&사기캐 2. 기본 영웅임에도' 뎀감+반사딜'의 잠재능력과 우월한 체력으로 인해 킹갓캐슬 최고존엄 탱커입니다. 그냥 게임 처음부터 끝까지 사용하면 됩니다.

19. 번개술사 - 쥬피테르

사기캐 3. 사거리가 너프당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강력한 광역 딜러입니다. 한 가지 문제점은 1, 2성 때는 다른 영웅들과 비교해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에 높은 난이도에서 초반에 쥬피테르가 뜬다면 게임이 터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