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 24. 09:43ㆍ게임/리뷰&소개
2015.8.15 작성 글 백업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돌아온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리뷰할 게임은 시간 때우기에 딱 좋은 탭 타이탄즈라는 게임입니다.
참고로 원래 포스팅할 때 올리는 사진은 항상 직접 찍은 스샷을 올렸습니다만, 게임 내에서 타이틀이 등장하는 장면이 없어서 구글 앱스토어 게임 소개에서 사진을 퍼 왔습니다.
제목 그대로 심플한 게임으로, 폰 화면을 탭해서 거인을 물리치는 형식입니다.
매 스테이지마다 일정 수의 몬스터를 해치우면 미니 보스가 등장하고, 보스 5마리마다 스테이지 보스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스테이지 보스를 해치우면 다른 테마의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구글 앱스토어에서 게임 장르는 롤플레잉으로 구분돼 있지만, 게임 내에 스토리 요소가 전혀 존재하지 않으므로 그 분류는 잘못되었다고 봅니다. 굳이 따지자면 주인공을 성장시킨다는 점으로 보아 육성 시뮬레이션 쪽에 더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주인공 외에도 동료들을 모아 성장시켜 여러 시너지를 얻고,
아티팩트를 모아 게임을 편리하게 진행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주인공을 성장시키다가 한계에 부딪치면 환생을 통해 새로운 삶에서 주인공을 육성하면 됩니다.
이 부분은 마비노기의 환생 시스템과 유사하다고 보면 되겠네요.
그 외에도 주인공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도 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보고 게임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면, 이미 많은 분들이 올려 놓은 게임 공략이 있기 때문에 공략을 한 번 보고 효율적으로 게임을 시작하는 것도 좋겠네요.
조작감 ★★★☆☆
단순한 터치만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특별히 조작에 민감한 요소는 없습니다.
편의성 ★★★☆☆
딱히 유저에게 편의성이 제공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지는 않으며, 특별히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한 요소도 없습니다.
그래픽 ★★★☆☆
파스텔톤의 그래픽으로 평범합니다.
사운드 ★★★☆☆
사운드에 대해서도 특별히 코멘트할 부분은 없습니다.
스토리 ★☆☆☆☆
스토리적 요소는 없습니다.
종합 ★★★☆☆
종합적으로 보자면 아주 평범한 게임입니다. 잠깐잠깐 플레이하기에 딱이며 게임을 진행하지 않을 때에도 자동으로 돈이 모이기 때문에 쉽게 진행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