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포스트 - 에디터 단위가 아닌 개별 시리즈 단위로 팔로우하는 방법

2019. 8. 13. 16:13IT/정리&정보

언젠가부터 네이버 메인 화면을 들어가면 네이버 판이 테마별로 전시돼 있죠.

 

PC판에서는 뉴스스탠드 하단에 판이 올려져 있고요, 모바일에서 접속하면 아예 개인 관심사별로 판을 정리할 수 있게 되어 있어 네이버를 이용하면 무조건 접할 수밖에 없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네이버에서 밀어주는 판은 대부분 네이버 포스트 서비스 글들로 구성돼 있습니다.

 

저도 종종 판에 노출된 포스트 글들을 보다가 에디터가 글을 잘 쓴다 싶으면, 그 에디터의 다른 글을 읽어 보기도 하고, 팔로우도 합니다. 그렇게 팔로잉을 해 놓으면 팔로우해 놓은 에디터가 글을 쓰면 알림 서비스를 통해 새 글이 올라왔다고 알려줘서 바로 따끈따끈한 글을 읽을 수 있죠.

하지만 이게 불편한 것이, 그 에디터가 올린 관심 없는 다른 시리즈의 글들도 알림이 뜨는 경우가 많아서, 괜히 무슨 알림인가 확인하는 헛수고를 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입니다. 이것 때문에 팔로잉을 해지하자니, 읽고 싶은 새 글 소식을 놓친다는 것이 아쉬워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에디터 자체를 팔로우하는 방법과, 한 에디터가 연재하는 여러 시리즈 중 개별 시리즈만 따로 골라서 팔로우하는 방법이 나누어져 있더군요.

 

위처럼 에디터 내역 바로 아래에 있는 팔로우 버튼을 누르면 에디터 자체를 팔로우할 수 있고요,

 

개별 시리즈 내역 하단에 있는 팔로우 버튼을 누르면 그 시리즈만 따로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이걸 몰라서 그동안 괜히 알림 뜨면 기대했다가 실망하는 사이클을 반복했는데요, 이제는 그냥 원하는 대로 골라서 팔로우해 놓고 맘 편히 맘에 드는 글을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혹시 저 같은 불편함 겪는 분이 있을까 해서 방법 공유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