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Microsoft Word) - 단 나누기/다단 나누기

2019. 7. 9. 22:08IT/정리&정보

언젠가부터 개인적으로 A4용지에 글을 쓰면 A4용지를 세로로 놓고 반으로 접어서 구역을 2단으로 나눠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한 면을 통째로 사용했습니다만, 그렇게 사용하다 보면 아무래도 여백이 많이 남는 경우가 많아서 찜찜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습관이 변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습관이 들다 보니, 컴퓨터에서 글을 쓸 때도 한 면을 통째로 사용하면 뭔가 이상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한글이나 워드에서도 단을 나눠서 글을 쓸 수 있나 알아봤습니다.

 

레이아웃 -> 단

알아봤더니, 역시나 단 나누기 기능이 워드에도 설치돼 있네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는 유용한 기능이라는 의미겠죠?

 

단을 둘로 나누면 위처럼 첫째 단의 글이 끝나는 부분이 둘째 단의 시작 부분과 이어지는 식으로 문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기타 단 설정에서 경계선 삽입 기능을 사용하면 좀 더 깔끔한 문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한글' 프로그램에서도 '쪽'설정에서 똑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워드보다 한글이 사용하기 좋다면 한글에서 다단 나누기 기능 이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