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2020년 11월 결산

2020. 11. 19. 17:48게임/브롤스타즈

반응형

왜 11월 결산을 벌써 하냐고요? 왜냐하면 당분간 브롤스타즈를 안 할 생각이거든요.

제가 원래 소수의 게임만 죽어라 파는 스타일이라서 새로운 게임에 손을 잘 안 대는데, 이런 스타일을 좀 바꿔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과감하게 브롤스타즈 앱을 삭제(!)했습니다.

뭐, 이래놓고 맘에 드는 게임이 없으면, 매번 그랬던 것처럼 어느새 복귀할 수도 있겠지만요.ㅎㅎ

하여튼 11월 결산이나 해보죠.

2020년 10월 31일 17시부터 11월 2일 17시까지 진행된 브롤로윈 챌린지.

전에 올린 글에서 챌린지 5승밖에 못 했다는 얘기는 이미 했죠.

모티스 가젯 '생존용 삽'. 상황에 따라 '콤보 스피너' 못지않게 좋은 가젯입니다만, 모티스 자체가 쓰기 쉽지 않은 캐릭터인지라...

11월 3일 트로피 리그 종료.

10000 스타 포인트로 '나이트 메카 크로우' 스킨 구매! 한번 사 봤지만, 전 이것보다 기본 스킨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기본 스킨이 원체 깔끔하게 잘 뽑힌지라...

목이 기네요.

페니 가젯 '휴대용 기폭 장치'. 벽을 부술 수 있다는 장점이 생기지만, 벽을 부술 수 있다는 단점도 생기는 가젯입니다. 그래도 가젯으로 적의 기습에 대처할 수 있게 된다는 점은 확실히 장점입니다.

월드 파이널 팩, 월드 파이널 스킨 '도전자 콜트', 월드 파이널 핀 팩. 전 사진 않았네요.

스킨은 잘 뽑힌 듯.

서지 10랭크. 아직 스타 파워가 하나도 없기는 하지만, '맥시멈 블래스트'가 너프되니 더 하고 싶은 마음이 안 들어서 플레이를 안 하다 보니 아직도 랭크가 낮습니다.

100PP 대체 보상은 대형 상자입니다.

브롤로윈 로사 핀.

'브롤로윈 로사' 스킨. 로사의 첫 스킨인데, 애매~합니다.

발리 가젯 '약초 칵테일'. 끈적이가 더 낫지 않나 생각합니다.

8비트 20랭크. 8비트는 딜이 세서 좋기는 한데, 상대편에 스로어가 한 명이라도 있으면ㅎㅎ;;

500PP 대체 보상은 메가 상자입니다.

맥스 가젯 '공간 이동 운동화'. '트레이서'의 '시간 역행'이 생각나는 가젯입니다만, 시간 역행과는 다르게 즉각 발동이 아니기 때문에 좀 생각하고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 순간 무적이 되는 '위상 이동'이 훨씬 좋은 것 같아요.

엠즈 가젯 '지독한 향수'. 너프로 인해 범위가 많이 좁아졌기는 하지만, 그래도 좋은 가젯입니다.

비 20랭크. 비는 상대하기도 까다롭고, 직접 플레이하기도 까다로워요ㅜ

엠즈 22랭크.

'트릭시 콜레트' 스킨 착용하고,

바로 파워 레벨 9 찍어버리기~

5연속 솔로 쇼다운 1등. 레벨빨로 찍어누른 것뿐 아니냐고 물으신다면, 요즘은 1레벨부터 10레벨 찍어오는 사람도 드물지 않다는 변명을 해봅니다.

엠즈 스타 파워 '나쁜 냄새'는 상점에서 구입.

무난하게 좋습니다.

미스터 P의 스파 파워 '빈 깡통'이 '회전문'으로 바뀌었네요? 교체된 지 벌써 4달 전 얘기라지만, 제가 미스터 P 스타 파워도 없고, 플레이도 잘 안 해서 몰랐네요.

게일 스타 파워 '눈사태 주의'. 벽이 많은 맵에서는 좋지만, 당연히 '눈이 꽁꽁꽁'이 훨씬 범용성이 높죠.

재키 스타 파워 '튼튼한 안전모'. '친절한 반격'보다 이게 훨씬 좋아요. 왜냐하면 친절한 반격은 피해 반사 범위가 2.33타일밖에 안 되기 때문... 그 범위 밖에서 들어오는 공격은 반사가 안 돼요. 참고로 진의 가젯 '요술 램프 폭발'의 범위가 3.33타일입니다. 2.33은 그보다 더 범위가 좁죠.

칼 가젯 '갈고리'. 굉장히 좋아요. 요것 때문에 요즘 칼 상대가 더 까다로워졌습니다.

 

[브롤스타즈] 맥스 솔로 쇼다운 1등

 

serviceapi.nmv.naver.com

평범하다면 평범한 솔쇼 1등.

 

[브롤스타즈] 듀오 쇼다운 어찌어찌 역전하기

 

serviceapi.nmv.naver.com

이건 우연이라지만 극적인 역전을 한 경기였습니다.

이렇게 11월 결산이 끝났습니다. 다음 브롤스타즈 포스팅은 없을 수도 있겠지만, 나중 일은 모르는 법이니까 마무리 멘트는 이렇게 하죠.

다음에 또 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