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신규 에디터 출시

2019. 5. 11. 23:57블로그/티스토리

처음 티스토리를 만들었을 때,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구버전 에디터와 네이버 블로그 스마트에디터를 비교해 보고 스마트에디터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특히, 맞춤법 검사 기능이 티스토리 구버전 에디터에는 없다는 점이 마음에 걸렸습니다. 그래서 이전에 네이버 블로그에서 줄곧 활동했던 것도 있고 해서, 티스토리는 만들어만 놓고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활동했습니다.

 

티스토리 시즌2

그런데 이제 보니 티스토리에서 시즌2라고 3월 27일에 티스토리에서 신규 에디터를 업데이트했네요. 일단 겉보기에는 스마트에디터를 모방한 것처럼 보이기는 하는데, 중요한 건 다음이 카카오에 인수된 이후 방치되던 티스토리에 카카오가 드디어 신경을 쓰기 시작했다는 점이겠죠.

 

https://notice.tistory.com/2478

 

[Beta] 새 에디터를 소개합니다.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새 에디터 오픈 소식으로 인사드립니다. 에디터는 티스토리팀의 오랜 숙제였습니다. 지난 '2019년에 달라지는 티스토리' 공지에서 안내드린 대로 보다 나은..

notice.tistory.com

네이버 블로그에 복귀한 이유 중 하나가 네이버에서 블로그에 신경쓰겠다고 공지했던 것인 만큼, 카카오가 티스토리에 신경을 쓰겠다고 하니 티스토리 활동도 조금씩 해 봐야겠습니다.

 

https://notice.tistory.com/2479

 

기본 에디터 설정하기

새 에디터 사용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하여 당분간 새 에디터와 구에디터 중 기본 에디터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기본 에디터 설정은 관리 > 콘텐츠> 설정 메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notice.tistory.com

참고로 신규 에디터가 아닌 기존 에디터 사용을 원하는 분은 위 링크 참고하면 기존 에디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