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18.6.1 패치 적용 - 전장 대규모 업데이트

2020. 11. 10. 11:31게임/하스스톤

 

18.6.1 패치 노트

18.6.1 패치에서는 결투와 전장 업데이트가 찾아옵니다!

playhearthstone.com

2020년 11월 6일 18.6.1 패치가 적용됐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대전 모드는 바뀐 점이 없고 결투와 전장 요소만 변경됐는데요, 결투는 11월 13일부터 이용 가능하니 이 글에서는 전장 패치만 살펴보죠.


전장 영웅 업데이트

 

네파리안이 전장 영웅 목록에서 삭제되었습니다.

※ 여왕 왜그토글

- 밀랍 부대

변경 전: 모든 아군 종족에게 각각 공격력을 +2 부여합니다. → 변경 후: 모든 아군 종족에게 각각 +2/+1을 부여합니다.

전시 관리인

- 박물관지기

변경 전: 모든 종족값을 가진 1/1 융합체를 소환하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 변경 후: 모든 종족값을 가진 1/2 융합체를 소환하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후크터스크

- 쓰레기를 보물로

변경 전: [비용 0] 아군 하수인을 없앱니다. 그 하수인보다 한 단계 낮은 무작위 하수인을 얻습니다. → 변경 후: [비용 1] 아군 하수인을 없앱니다. 그 하수인보다 한 단계 낮은 무작위 하수인을 발견합니다.

왕쥐

- 왕들의 이야기

변경 전: 내가 특정 종족을 살 때마다 그 하수인에게 +1/+2를 부여합니다. 매 턴마다 바뀝니다. → 변경 후: 내가 특정 종족을 살 때마다 그 하수인에게 +2/+2를 부여합니다. 매 턴마다 바뀝니다.

라카니슈

- 선술집 불빛

변경 전: 무작위 아군 하수인에게 내 선술집 단계만큼 능력치를 부여합니다. → 변경 후: 아군 하수인에게 내 선술집 단계만큼 능력치를 부여합니다.

타락한 조지

- 빛의 은혜

변경 전: [비용 3] → 변경 후: [비용 2]

이세라

- 꿈 차원문

변경 전: 내 턴이 시작될 때, 밥의 선술집에 무작위 용족을 추가합니다. → 변경 후: 밥의 선술집에 무작위 용족이 항상 추가됩니다.

위대한 아카잠자락*

- 위대한 마술

변경 전: [비용 2] → 변경 후: [비용 1]

인형 의식이 비밀 목록에서 삭제되었습니다.

* 11/6 업데이트: 위대한 아카잠자락의 일부 의도치 않은 상호 작용으로 인해, 영웅 목록에서 임시로 삭제되었습니다. 차후 패치를 통해 다시 영웅 목록에 추가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카잠자락이 무한으로 얼방을 걸 수 있게 되어 현재 로테이션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갈라크론드

- 갈라크론드의 탐욕

변경 전: [비용 1] → 변경 후: [비용 0]

이제 하수인을 얼리지 않습니다.

테스 그레이메인

- 밥의 뒷거래

변경 전: 밥의 선술집을 새로고침합니다. 방금 전투한 상대편의 하수인만 생깁니다. → 변경 후: 밥의 선술집을 새로고침합니다. 방금 전투한 상대편의 하수인이 모두 생깁니다.

엘리스 스타시커

- 선임 탐험가

탐험대 지원서의 비용이 2가 됩니다(변경 전: 비용 3).

군주 바로브

- 친근한 내기

무승부인 경우 이제 골드를 돌려받습니다(1 골드 반환).

 

전장 하수인 업데이트

 

이제 정령도 종족 로테이션에 포함됩니다.

분노의 명인

변경 전: 공격력 1 / 생명력 1 → 변경 후: 공격력 1 / 생명력 3

요호우거

변경 전: [3단계] 공격력 2 / 생명력 8 → 변경 후: [2단계] 공격력 2 / 생명력 5

강철 사부

변경 전: [4단계] → 변경 후: [3단계]

남쪽바다 폭력배

변경 전: [4단계] 공격력 5 / 생명력 4 → 변경 후: [3단계] 공격력 4 / 생명력 3

선장 으르렁니

변경 전: 공격력 3 / 생명력 4 → 변경 후: 공격력 4 / 생명력 5

빛송곳니 집행자

변경 전: 내 턴이 끝날 때, 모든 아군 종족에게 각각 +2/+1을 부여합니다. → 변경 후: 내 턴이 끝날 때, 모든 아군 종족에게 각각 +2/+2를 부여합니다.

온화한 신령

변경 전: [5단계] → 변경 후: [6단계]

부관 가르

변경 전: 공격력 8 / 생명력 1 → 변경 후: 공격력 5 / 생명력 1

꼬마 라그

변경 전: 공격력 6 / 생명력 6 → 변경 후: 공격력 4 / 생명력 4

공포의 제독 엘리자

변경 전: 아군 해적이 공격할 때마다 모든 아군 하수인에게 +1/+1을 부여합니다. → 변경 후: 아군 해적이 공격할 때마다 모든 아군 하수인에게 +2/+1을 부여합니다.

흉합체

변경 전: 전투의 함성: 아군 종족 하나당 무작위로 적응합니다. → 변경 후: 전투의 함성: 다른 아군 하수인의 종족 하나당 무작위로 적응합니다.


 

전반적으로 정령이 너프되고, 그 외 덱들은 조금씩 버프됐으며, 안 좋은 영웅들이 대거 버프됐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왜그토글과 왕쥐가 정말 엄청난 버프를 받은 것 같습니다.

왕쥐를 플레이해봤는데, 조금만 잘 풀려도 캘타스보다 훨씬 좋네요. 예전 전장 4대 천왕 중 하나였던 요그사론도 이제는 상대도 안 되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