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전설 브롤러 '앰버' 닮은꼴?

2020. 10. 31. 10:57게임/브롤스타즈

반응형

얼마 전 브롤스타즈에 신규 전설 브롤러 앰버가 나왔잖아요? 얘를 처음 보고선 뭔가를 닮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정작 뭘 닮았는지는 생각이 안 났습니다.

그렇게 찜찜한 상태로 있었는데, 이번에 브롤스타즈 공식 유튜브에 올라온 브롤로윈 애니메이션을 보다가 누구를 닮았는지 알았습니다.

바로 '닌텐도'의 피트니스 게임 '링 피트 어드벤처'의 여성 플레이어블 캐릭터입니다.

어때요? 비슷하지 않나요?

비슷하지 않다고요? 뭐, 사람마다 느끼는 바가 다를 수 있으므로 비슷한 것 같지 않다고 해도 어쩔 수는 없겠지만, 최근 새로 생긴 '맥스'의 가젯이 '오버워치'의 트레이서'와 완전히 동일한 능력이고, 연사력 높은 연발 형태의 일반 공격이나 이속이 높으며 해결사와 히어로의 성격이 비슷하다는 점 등 그 둘의 캐릭터 콘셉트 자체도 거의 겹친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브롤스타즈가 다른 게임들의 인기 캐릭터를 베끼지 않았다고 단언할 수는 없기에 이 부분에 있어서도 의심이 가네요.

구 일러스트 -> 신 일러스트

여담으로, 요번에 맥스의 일러스트가 바뀌었는데, 여러분은 어떤 것이 더 나은가요? 전의 일러스트의 퀄리티가 좋다고는 절대 말하기 힘들지만, 새로 바뀐 것은 너무 곤충 느낌이 나서 저는 별로네요.

어쩌면 맥스가 히어로 지망생이라는 것에 착안해서 '가면라이더 카부토' 느낌을 내려고 한 것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물론 맥스의 모티브는 'DC'의 '플래시'이므로, 이건 단순히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