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K 아레나을(를) 제거했습니다.

2020. 8. 28. 17:11게임/AFK 아레나

제목 그대로 'AFK 아레나'를 삭제했습니다. 그 이유는 일반적으로 '일일 퀘스트'라는 형태로 알려진 숙제형 콘텐츠에 질려서입니다.

사실 어떤 게임이든지 접속률이나 동접률을 늘리기 위해서 숙제형 콘텐츠를 사용하고 유저 역시 보상을 얻기 위해서 자발적으로 콘텐츠에 참여하기는 합니다만, 그 콘텐츠를 게임에 적절히 녹여내지 못하고 그 정도가 지나치면 오히려 유저가 떨어져 나가는 법이죠.

물론 방치형 장르의 게임에서 숙제형 콘텐츠는 당연한 요소이며. AFK 아레나는 동 장르의 게임 중에서 준수한 게임성을 가진 게임으로 숙제형 콘텐츠를 게임에 잘 녹여낸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왜 게임을 접냐고 묻는다면, 게임에 질려서라고 간단하게 대답할 수밖에 없겠네요. 꼬접은 아니고, 단지 게임에 흥미가 떨어졌고 이 게임에서 숙제형 콘텐츠를 계속할 동기를 느끼지 못해서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이계 영웅으로 나코루루 받으려고 몇 달 동안 재화 열심히 모으고 노력했는데, 그런 것도 상관없이 그냥 접으려고요.

뭐, 게임이 본질적인 요소인 재미를 충족시키지 못하는데 별 수 있나요. 그동안 매몰된 것이 있어도 용기만 낼 수 있다면 과감하게 바로 접어야죠.

하지만 제가 AFK 아레나를 접기는 합니다만, 게임 자체는 서브 게임으로 플레이하기에 괜찮은 게임입니다. 순위 경쟁에 집착하지만 않는다면 천천히 쌓아 올라가는 재미도 있고요. 혹시 방치형 장르 게임을 하고 싶다면 추천할 만합니다.

여담으로, 사실 하스스톤도 접을까 항상 생각은 하는데, 여기에 매몰된 시간도 많고, 아직 전장이 재미있기도 해서 매번 생각만 하고 정작 접을 용기는 안 나네요.